•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먹어보면 감탄한다는 대왕갈비탕 ‘대갈탕’! 가맹점주는 ‘창업하면 감동한다’!


외식창업 성공을 위해서는 소비자들을 불러 모을 수 있는 경쟁력이 있어야 한다. 메뉴와 맛에 공을 들여 사람들의 발길을 불러 모으기도 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변화로 인기를 얻는 곳도 있다.

그렇다면 최근 외식 업종의 인기 요소는 무엇일까? 가성비를 넘어선 가심비다.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를 의미하는데, 이러한 만족에는 맛, 품질 분위기 등의 요소가 모두 포함된다.

대왕갈비탕의 줄임 말인 ‘대갈탕’은 대왕갈비탕 한 그릇에 7,900원부터라는 놀라운 가격과 다양한 메뉴, 깊은 맛과 씹는 즐거움을 주는 품질, 캐주얼한 인테리어 등으로 가심비 측면을 만족시킨다.

고객들은 맛과 품질에 감동해서 또 방문하게 되고, 가맹점주들은 편리한 매장 운영과 높은 수익, 본사의 강력한 지원 등에 반해 만족감을 느끼게 된다고 본사 측은 설명했다. 대왕갈비 노마진 원가 제공이라는 본사의 지원은 판매 대비 순수익을 높이고, 키오스크 운영과 함께 원팩, 간편조리시스템 적용은 인건비를 감소시켰다.

홀 매출과 함께 테이트아웃 판매도 할 수 있고, 식사와 술자리 고객을 모두 사로잡을 수 있어 매출 경쟁력이 뛰어나다. 실제로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들은 상권에 상관없이 기대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모습이다.

‘대갈탕’의 관계자는 “푸짐한 음식과 맛있는 메뉴로 항상 고객 만족도를 최상으로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육질, 넉넉한 양은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기에 충분하다. 따라서 불황기에 장사가 잘 될 수 밖에 없는 창업아이템으로 꼽힌다”고 전했다.

이어서 “많이 팔고, 많이 남기는 브랜드! 불황기일수록 장사가 더 잘 되는 브랜드를 원한다면 ‘대갈탕’을 주목해야 한다.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고깃집의 경우, 최소의 비용으로 업종변경 창업도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daegaltang.com

창업문의: 032-678-6949

#대갈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