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연일 매출 신기록 갱신 중인 연탄구이전문점 ‘도둑고기’! 고깃집 창업시장 ‘파란’


연탄구이전문점 ‘도둑고기’가 불황 속 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승승장구하고 있어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봄철 외식업 성수기를 앞두고 있어서, 예비창업자들은 ‘도둑고기’과 같이 검증된 브랜드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도둑고기’의 대박 행진의 이유는 무엇일까? 한 마디로 저렴한 가격, 최고의 가성비 메뉴로 정리할 수 있다. 요즘 뜨는 성공 키워드인 가성비 및 가심비를 제대로 겨냥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브랜드가치가 매우 뛰어나다 할 수 있는 것.

‘도둑고기’의 본사인 ㈜행복한상상의 경우, 무한리필 삼겹살전문점 ‘삼겹싸롱’을 비롯해 화덕통삼겹살전문점 ‘화통삼’ 등 다수의 성공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 축적된 지원 및 관리시스템을 바탕으로 ‘도둑고기’를 론칭했다.

따라서 ‘도둑고기’는 시작부터 성공할 수 밖에 없는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으며 실제로도 가맹점들의 좋은 성적을 통해 그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고기뷔페, 미국산 소고기전문점, 2+2고깃집 등 유행을 타며 사라지고 생겨나기를 반복했던 고깃집들에서 벗어나 연탄구이전문점이라는 색다른 컨셉트에 접근,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다.

특히 연탄구이의 경우, 추억을 회상하게 한다는 점에 감성 마케팅에도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삼오오 모여 추억의 연탄불에 푸짐한 주먹고기와 양념갈비를 구워 먹으며 도란도란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위기가 이를 대변한다.

실제로 ‘도둑고기’는 중 장년층 세대들에게는 어린 시절을 회상할 수 있는 외식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는 흔치 않은 색다른 고깃집으로 입 소문 타고 있다는 후문이다.

‘도둑고기’의 관계자는 “도둑고기는 매출로 성공경쟁력을 증명하고 있는데, 현재 운영되고 있는 직영점의 경우에 6900원의 저렴한 메뉴로 일 매출 430만원을 돌파하는 등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한 집 건너 한 집이란 말이 무색할 정도로 포화상태를 거듭하고 있는 치열한 고깃집 시장을 고려한다면 상당히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dodookgogi.com

창업문의: 1644-3722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