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추억의 외식문화 사랑방 ‘도둑고기’, 고깃집 창업시장 트렌드 선도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 2018년 3월 16일
- 2분 분량

불황에 소비자들은 가치 소비에 고개를 돌리기 마련이다. 무조건 돈을 아끼기보다는 현명한 소비를 통해 삶의 만족을 얻고자 하는 것. 이러한 소비 형태로 생활 속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는 외식시장의 판도가 달라지고 있다.
유행을 쫓는 아이템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맛과 부담 없는 분위기로 고객들의 발길이 끓이지 않는 대중화된 아이템에 주목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고깃집이 그 대표적인 사례라 할 수 있다. 한국인의 남다른 육류사랑으로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한가 하면, 고기의 퀄리티로 승부할 경우 두터운 단골고객층 확보가 수월하다는 게 창업전문가들의 이야기다.
프랜차이즈 연탄구이전문점 ‘도둑고기’는 지속적인 고객 유입과 함께 고깃집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나가는 브랜드다. 퀄리티 높은 맛과 부담 없는 분위기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는데, 흔한 고깃집에서 벗어나 연탄구이전문점을 표방하며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연탄구이가 가지고 있는 서민적인 분위기를 살렸다는 점에 ‘도둑고기’는 그 시절 추억으로 돌아갈 공간과 추억을 담아낸 맛으로 우리동네 추억의 외식문화 사랑방을 자처하고 있다. 불황이면 소비자들은 익숙한 것에서 위로를 받고자 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도둑고기’는 불황에 강한 브랜드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오랜 연구개발을 통해 찾은 맛의 노하우 그리고 효율적인 매장운영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으로 통한다. 돼지고기에 최적의 맛은 연탄불임을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찾아냈는데, 청결연탄구이시스템 적용으로 차별성을 강조했다.
또한, 식자재원가 와 인건비, 수도광열비를 포함한 일반관리비가 낮은 편으로, 본사가 직접 물류공장 및 식자재 대량구매 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에 가맹점에 저렴한 가격으로, 안정적인 공급을 할 수 있어 순이익률은 극대화 되어 창업자의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불 관리가 까다로운 연탄을 초보자도 쉽게 관리가 가능하며 숯 대비 경제적인 효율성과 구이의 최적의 맛을 찾아내는 등 ‘도둑고기’는 대한민국 연탄구이의 기준을 세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도둑고기’의 관계자는 “퀄리티 높은 맛과 부담 없는 분위기로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등 ‘도둑고기’는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며 불황에도 끄떡 없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전하면서, “누구나 부담 없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문턱 낮은 고깃집인 만큼, 젊은 세대들부터 중장년층 세대까지 폭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는 등 그 입지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www.dodookgogi.com
창업문의: 1644-372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