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메뉴 선택 기준은?
소비자들의 감각과 판단은 정확하고 선택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다. 맛, 품질, 분위기, 서비스 등이 합쳐져 시너지 효과를 낼 때, 고객이 만족하는 건 기본이다. 그러나, 외식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성공 포인트는 결국 ‘맛’이다. 예를 들어 같은 삼겹살을 판매하는 곳이라고 하더라도 고기의 품질, 굽는 방식, 특화된 소스 및 곁들임 찬 등 차별화된 맛의 경쟁력에 따라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느냐 그렇지 못하느냐가 좌우된다.
‘맛있는 녀석들’ TV 프로그램에 소개돼 화제가 되고 있는 숙성돼지고기전문점 ‘사람 사는 고깃집 –김일도’의 성공포인트는 ‘맛과 품질’이다. 대표 메뉴인 ‘김일도 한판’에 7년간의 모든 숙성 노하우를 담은 ‘김일도’! 그들의 음식 철학은 “겸손하라, 음식은 무조건 맛이다!” 이다. 방송에서 ‘뚱4’가 놀란 이유도 이 ‘맛’ 때문이다.
현재 가맹문의가 폭발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사람 사는 고깃집 – 김일도’의 성공포인트를 분석할 필요가 있다. ‘김일도’는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검증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각 상권별로 직영점을 운영해 왔다. 현재, 5개 직영점의 월 평균 매출액이 1억원을 넘어서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사람 사는 고깃집 – 김일도’는 28일간 3단계 숙성으로 최고의 육질을 보장하는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고집한다. 윗고기인 목살부위와 아랫고기인 삼겹살 부위로 크게 나뉘는데 ‘김일도 한판’에는 윗고기, 아래고기, 갈매기살, 주걱살 등이 함께 구성되며 수제 소시지도 서비스로 제공되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기의 맛을 더해주는 곁들임 메뉴도 매출 활성화의 주된 요인이다. 여수 돌산의 향일암에서 김일도 만을 위해 담근 갓김치, 최진산 소금 장인이 친환경 소재로 직접 만든 대한민국 0.1% 도초 염전소금, 전남 강진의 돌김 장인이 생산하는 돌김 등으로 완성한 한 상은 ‘차별성’을 확실하게 준다. 또한, 마약소스, 씨알젓, 강황가루 등 다양한 특제 소스를 제공한다. 불 판에 갓 구운 돌김에 숙성돼지고기를 얹고, 특제 소스와 함께 싸먹으면 김일도 만의 차별화된 맛을 즐길 수 있다.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운영 가능한 고깃집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역시도 ‘사람 사는 고깃집 – 김일도’를 선택하게 된다고 업체 측 관계자는 자신감을 보였다.
‘사람 사는 고깃집 – 김일도‘의 관계자는 “2-3년 반짝 창업이 아닌 10년 이상 안정적으로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본사는 자만하지 않고 겸손함을 잃지 않을 것이다. 본점과 직영점의 재료를 동일한 원가율로 공급하고 가맹점 맞춤형 밀착관리를 통해 대를 이어 영업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kimildo.com
창업문의: 1670-3691
Bình luậ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