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시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즉석떡볶이 무한리필 뷔페 ‘두끼’ 성공 창업 노하우 공개한다! 창업설명회 개최

프랜차이즈 즉석떡볶이 무한리필 뷔페 ‘두끼’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4월 25일(수), 28일(토) 두 차례 걸쳐 진행되며.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해 있는 본사 사무실에서 각각 오후 2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두끼’의 창업설명회는 매달 진행되고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브랜드 소개를 비롯해 외식업 창업에 대한 정보제공까지 겸하고 있다는 것이다. 시장 현황뿐만 아니라 매장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 성공 창업의 솔루션 등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외식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들은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프랜차이즈 즉석떡볶이 무한리필 뷔페 ‘두끼’는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사업 영역을 넓혀 가고 있을 만큼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론칭 2년 만에 100호점을 돌파하고, 현재는 150여 개의 국내 가맹점이 오픈한데 이어 대만을 비롯한 중국, 싱가폴까지11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 중이다.
현재는 말레이시아와 베트남 1호점과 싱가폴 2호점 오픈 예정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참신한 아이디어에서 시작하여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을 확보해 갔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직접 만들어 먹는 떡볶이라는 컨셉에 20여 가지가 넘는 떡, 소스를 비롯한 각종 채소, 튀김 같은 다양한 토핑으로 각기 다른 입맛과 취향의 고객들을 하나로 모은 것이 특징이다.
온오프라인에서 끊임없는 마케팅을 해나가면서 ‘두끼’를 알려나가고 있다. 더 나아가 대기업과의 MOU 체결로 안정적인 물류시스템을 확보하고 메뉴 개발과 품질개선을 위한 전문 R&D팀을 꾸리고 매출 및 경영관리를 위한 제도를 마련하는 등의 완벽한 인프라를 구축해서 성공적인 창업을 돕고 있다.
‘두끼’의 관계자는 “‘두끼’는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을 통해 성장해 왔다”고 운을 떼며, “이제는 한류를 통해 해외에서도 사랑받는 한식 문화를 선도하면서 ‘두끼’를 계속 알려 나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면 ‘두끼’의 성공 창업 솔루션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잇다. 더불어 창업설명회 참석 후 가맹계약 체결 시, 본사 차원에서 창업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dookki.co.kr
창업문의: 1670-7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