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mrbrea1

‘파더스김밥&카페’ 운영 효율성과 수익성 모두 사로잡다! 업종변경 창업 추천


현대인들은 편리성을 갖춘 효율성을 추구한다. 식사를 할 때도 맛뿐만 아니라 편리함이 수반된 효율적인 식사를 선호하는데 사회에 나와 일을 하는 직장인들은 물론이고.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까지 적용되는 공통된 추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끼니를 해결할 때도 효율적인 매장에 방문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예를 들어 한 자리에서 식사와 디저트, 커피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매장을 찾는 것이다. 점심시간이 한정되어 있는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이러한 복합멀티매장을 더욱 선호한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혼밥족, 학생들 역시 마찬가지로 한 자리에서 모든 것을 끝낼 수 있는 식당에 큰 관심을 보인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서 매장의 운영 또한 효율적인 운영이 필요하다 하겠다.

외식 창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라면 이러한 소비트렌드를 파악한 이후에 매장을 개설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복합멀티매장이라고 한다면 ‘파더스김밥&카페’를 들 수 있다. 10여종의 프리미엄 김밥과 20여종의 다양한 프리미엄 분식 요리를 판매, 커피의 여왕 더치커피와 함께 100% 우유눈꽃빙수를 메뉴 구성으로 내세워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커피만을 판매하는 카페와는 수익성이 다른다. 카페의 경우에는 특정 소비층을 겨냥하는 경우가 많지만 ‘파더스김밥&카페’는 고객층의 폭이 넓기 때문에 더욱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고객층이 다양하다는 것은 그만큼 경쟁력이 강화되어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수익구조 역시 탄탄하다.

개별 메뉴로 판매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즉, 식사 고객에게는 맛있는 요리를 판매하고, 커피를 마시고자 하는 고객에게는 좋은 원두로 만든 커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우유눈꽃빙수는 실제로 매출 효자 메뉴다.

‘파더스김밥&카페’ 관계자는 “현재 카페 시장에는 너무나도 많은 아이템들이 있다. 때문에 시장 진입과 동시에 낙후가 되기도 하고, 경쟁에 밀려 실패를 겪게 된다”고 말하면서, “실제로 매출 부진, 매장운영 어려움, 아이템 낙후 등으로 카페를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 업종 변경에 대해 문의를 많이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기존의 인테리어 및 집기를 최대한 활용해 최소의 비용으로 업종변경 지원 하고 있고, 기존 인기 메뉴와 ‘파더스김밥&카페’의 메뉴를 추가 결합하는 방식을 택함으로써 기존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업종을 추가하여 수익성을 최대화 시킨다. 최근 유명 대형 커피전문점에서’파더스김밥&카페’로 업종 변경을 한 화천사내점은 기존 커피 고객에 식사 고객까지 확보하면서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창업문의: 1577-097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