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모던선술집&이자카야 ‘경성주막1929’, 봄시즌 창업하면 오픈과 동시에 매출UP!


창업시장에도 봄의 기운이 완연하다. 매서웠던 추위에 주춤했던 창업열기가 봄 기운이 전해지면서 점차 뜨거워지고 있는 상황. 겨울 동안 봄시즌에 맞춰 창업을 준비해온 사람들은 나름대로 ‘핫이슈’를 몰고올 수 있는 창업아이템에 집중을 하고 있다. 외식, 주점 업종에도 관심을 갖는데, 그 이유는 각종 행사나 모임이 잦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창업전문가들은 치열한 경쟁을 탈피, 차별화된 콘셉트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고 무엇보다 누구와 방문해도 술 한 잔 기울이기 편안한 분위기를 기대할 수 있는 아이템이 단체 단위 고객들의 발길도 어렵지 않게 이끌어 모을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경성주막1929’이 대표적이다. 한국적 정서와 일본식 선술집 문화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모던선술집&이자카야를 표방한 차별화된 브랜드 콘셉트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 그 입지를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실제로 본사 측은 봄시즌 고객 유입이 증가하고 있는데, 맛있는 요리와 함께 간단하게 술 한잔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사도 해결할 수 있어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에 매출이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퀄리티 높은 요리 안주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제대로 겨냥, 가성비 및 가심비 좋은 주점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사계절 1년 내내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진다는 평가다.

눈높이에 맞춘 메뉴가격으로 저렴하게 소분화하여,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테이블 회전 수를 높여 매장 매출액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작은 매장에서도 얼마든지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는 얘기다.

‘경성주막1929’의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봄이면 요식업 시장의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전체적인 매출도 높아지게 된다”면서, “요즘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맛과 멋을 갖춘 ‘경성주막1929’ 가맹점 창업을 하면, 오픈과 동시에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의 매출 현황을 보면, 왜 ‘경성주막1929’를 선택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ks1929.co.kr

창업문의: 1599-7754

#경성주막1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