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창업 비용 부담스럽다고요? 2018년에는 ‘착한쭝식‘ 실속 창업이 정답!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 2018년 3월 21일
- 1분 분량

불황이 장기화된 가운데, 예비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 창업을 시작할 때 가장 고려해야 할 부분은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창업비용이 얼마나 합리적인가를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투자금이 높으면 실패 시, 리스크가 클 뿐 아니라 투자금 회수도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현명한 예비창업자들은 초기투자비용에 대한 부담은 적으면서, 탄탄한 성공전략을 갖춘 브랜드를 찾아 시작하는 것이 유리하다. 중화요리전문점 ‘착한쭝식’가 대표적인 브랜드다. 착한 프랜차이즈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데, 특히 실속 창업이 가능하다는 부분이 주목을 받고 있다.
‘착한쭝식’은 현재 현재 선착순 30호점까지월 로열티와 물류 보증금을 평생 면제 혜택을 주고 있다. 이러한 파격적인 혜택은 가맹점주의 이익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또한 본사의 강력한 지원으로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고, 전문 인력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자장면 한 그릇에 2,900원하는 가성비 높은 가격대로 고객들에게도 높은 만족감을 주고 있단 점은 ‘착한쭝식’의 성공원동력으로 통한다. 요즘 뜨는 가성비 및 가심비 트렌드를 충족시키며 그 입지를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는 것.
그 밖에도 탕수육, 양장피, 팔보채, 깐풍새우 등 고급 요리류 역시 9,900원의 실속 있는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테이블 주문 횟수를 높여 추가매출창출을 유도하고 있다. 워낙 가격이 저렴한 만큼 많이 시켜도 부담 없다는 것을 고객들로부터 제대로 어필하고 있다.
물론, 저렴한 가격에 품질이 떨어질 것이란 생각은 오산이다. 신선한 식재료를 합리적인 원가로 각 가맹점에 공급하는가 하면, 집에서 라면만 끓였던 사람도 3일이면 중식 주방장이 될 수 있을 만큼 구체적인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누구나 전문가 못지 않은 맛과 품질을 쉽게 낼 수 있다.
실제로 높은 퀄리티에 착한 가격으로 ‘착한쭝식’은 한 번 맛보면 계속해서 찾고 싶은 맛집으로 고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는 후문이다.
‘착한쭝식’의 관계자는 “거품을 쫙 뺀 창업비용과 효율적인 운영시스템을 더해 ‘착한쭝식’은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입점하는 곳마다 맛집으로 각광 받는 등 다수의 성공사례가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고 자신했다.
홈페이지: www.jjongsik.com
창업문의: 1800-323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