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과 주점의 경계선이 모호해지면서, 맛있는 음식 또는 요리안주에 술 한잔 기울이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이에 음식점이나 주점이나 자신 있게 내세울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 하나쯤은 있어야 하는 시대가 됐다.
특히 가볍게 즐긴 음주문화가 빠르게 확산되는 등 요리안주가 주가 된 주점시장의 트렌드를 고려한다면 이러한 전략은 필요 아닌 필수라 할 수 있다. 트렌디 이자카야 ‘무사 대작’은 퀄리티 높은 요리안주로 치열한 경쟁을 탈피,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며 그 입지를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무사 대작’은 ‘요리에 혼을 담아 만들어 내는 예술’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한층 업그레이드 된 메뉴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여느 곳에서도 쉽게 접할 수 없는 쇼가야기, 로오스니쿠노 스테키, 타이사쿠 등의 메뉴구성만 봐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대를 내세움으로써 고객접근성을 높이고 있기 때문에 가성비 및 가심비를 두루 만족시키는 등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제대로 겨냥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이러한 메뉴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본사의 지원을 얘기하지 않을 수 없다. 안전한 물류공급시스템을 통해 엄격한 품질 검수의 식재료만을 사용하는가 하면, 15일간의 교육을 통한 차별화된 레시피 전수로 초보창업자들도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는 것.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자 년 2~4회 신 메뉴를 개발해 나가고 있단 점은 메뉴활성화에 기여하고 매출증대로도 이어지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 밖에도 본사는 주방인력 헬퍼시스템 운영을 통해 주방운영의 안정화에 주력하고 있는데, 인력구인의 어려움과 주방인력의 문제 발생 시 가맹점주가 겪어야 할 부담감을 본사 차원에서 해결해주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무사 대작’의 관계자는 “요리안주가 주가 된 시대인 만큼 탄탄한 메뉴경쟁력을 갖춘 ‘무사 대’'은 수 많은 브랜드들 사이에서도 자연스럽게 트렌드를 선도하는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본사는 끊임 없는 노력을 통해 퀄리티 높은 요리안주로 승부하는 경쟁력 높은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는 포부를 밝혔다.
홈페이지: www.musa.co.kr
창업문의: 02-469-336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