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포차35구역’ 실내 포장마차 창업 프랜차이즈 선택 기준을 바꾸다!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 2018년 3월 16일
  • 2분 분량

예비창업자들은 실패 확률을 낮추기 위해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프랜차이즈 창업의 경우, 오픈 과정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본사에서 도맡아 진행하기 때문에 창업에 대한 경험이나 정보가 부족한 초보창업자들은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로 시작한다면 오픈과 함께 활발한 고객유입을 기대할 수 있는 등 두터운 단골 고객층 확보가 용이하다. 빠른 매장안정화가 가능하다는 게 창업전문가들의 설명이다.

하지만 단순히 이름이 알려진 프랜차이즈라고 해서 완벽한 성공을 보장할 수 없다. 따라서 창업을 준비한다면 각 브랜드의 창업 전략, 시스템에 대해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맛과 서비스가 보장이 되어야 손님을 계속 확보할 수 있고, 본사 물류 시스템 등 운영에 필요한 부분도 따져볼 필요가 있다. 또한 현재까지 오픈한 가맹점 매출도 꼼꼼히 확인해 봐야 한다.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은 이미 높은 매출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기에 높은 수익을 위한 ‘포차 35구역’만의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선택 기준을 바꿔놓고 있다.

앞서 확인해봐야 할 것은 ‘포차 35구역’ 공식 홈페이지 내 전국구로 오픈한 ‘포차 35구역’ 가맹점들의 월 순수익이다. 가맹점들의 평균 순수익은 월 1000만원 이상이다. 인건비를 비롯한 재료비 등의 지출을 감안한다면 월 매출이 2,000만 원 이상 한다는 의미이다.

기본적인 음식 맛을 확보하고 테이블 회전이 빨리 되도록 하는 ‘포차 35구역’만의 창업 전략 덕분이다. 조리 시간이 1분도 넘지 않기 때문에 테이블 회전이 빠르고 때문에 평균 대비 1.5개의 테이블 증가 효과를 준다.

‘포차 35구역’의 관계자는 “꾸준히 높은 매출을 내는 것은 정말 어렵다. 높은 매출을 올리는 매장들이 TV에 소개가 많이 되면서 나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현실의 벽에 부딪히는 이들이 많다”면서, “가맹점주의 성공을 위해 끊임없이 손님 취향을 고려한 메뉴 개발뿐만 아니라 맛을 더 높이기 위한 가맹점 인테리어에 대한 연구도 계속 하고 있다.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선택하는 배경,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었던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정적인 공간과 테이블 수에도 불구하고 그 이상의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맛이 좋은 음식 제공만으로는 어렵다. 주점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기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가맹점의 수익 구조에 대한 이해와 창업 전략은 어떤지 꼼꼼하게 확인해봐야 한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9-3369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