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브랜드 명이 왜 ‘도둑고기’지? 고객과 고깃집 창업자의 마음을 훔친 브랜드!


가수는 노래 제목 따라가고, 프랜차이즈는 톡톡 튀는 브랜드 명이 마케팅이 된다라는 말이 있다. 길거리에 보이는 수 많은 간판, 그 위에 써진 이름을 아무렇지 않게 보고 지나가지만, 하나의 이름이 나오기까지 많은 사람들이 노력을 한다.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지부터 고급스러워 보이는지, 또 상표권 등록은 가능한지 등 여러 가지 탄생 과정을 거친다.

연탄구이전문점 ‘도둑고기’는 톡톡 튀는 브랜드 명이 인상적이다. 왜 도둑고기일까? 그 의미는 간단하다. 고객과 창업자들의 마음을 훔치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도둑고기’는 브랜드 론칭 이후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면서, 그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모습이다.

찾아보기도 힘든 연탄을 사용해 고기를 굽는 컨셉트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는 후문이다. 옹기종기 둘러 앉아 추억의 연탄불에 푸짐한 주먹고기와 양념갈비를 구워 먹으면 그 때 그 시절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것.

소박하지만 계속해서 회상하고 싶은 추억의 맛과 멋을 통해 ‘도둑고기’는 한 번 방문한 고객들은 단골고객을 자처하는 등 높은 고객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흔한 고깃집이 아닌, 꼭 방문해야 할 확실한 이유가 있는 만큼 충성도가 높을 수 밖에 없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대한민국 연탄구이의 기준을 세우는데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돼지고기의 최적의 맛은 연탄불임을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깨달았으며, 여러 시행착오 끝에 연탄화구시스템을 개발, 인체 유해한 연탄을 편리하게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연탄에 구우면 화력이 좋아 고기를 굽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기름기는 쫙 빼고 숯불과는 또 다른 직화 맛을 느낄 수 있다. 본사 자체 물류센터를 통해 엄격한 품질 검수를 통한 육류부터 그 외 소스까지 안정적으로 각 가맹점에 공급되기 때문에 창업 시 전국 어디에서도 브랜드 특유의 맛 구현이 가능하다.

‘도둑고기’의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고기에 추억이라는 성공전략을 더함으로써 ‘도둑고기’는 추억을 함께 먹을 수 있는 고깃집으로 각광 받고 있다”면서, “브랜드 명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맛과 멋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훔치고 있다. 더불어 강력한 창업지원시스템은 가맹점주들의 만족을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dodookgogi.com

창업문의: 1644-3722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