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식점과 술집의 경계선이 모호해지면서, 주점시장에는 맛있는 요리안주를 즐길 수 있는 요리주점이 각광 받고 있다. 단순히 술을 먹기 위해 술집을 방문하던 과거와는 다른 모습이다.
요리주점을 내세우는 업체들도 눈에 띄게 증가했는데,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만족시키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복잡한 운영구도에 백기를 드는 곳도 있다. 따라서 요리주점은 음식점과 주점 각각의 특색을 살려야 하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요리주점의 한계를 보완한 트렌디 이자카야 ‘무사 대작’은 작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퀄리티 높은 요리안주를 선보이면서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는 간편 조리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주목을 받는 이유다.
요리에 혼을 담아 만들어 내는 예술이라는 남다른 철학을 바탕, 완성도 높은 다양한 메뉴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쇼가야기, 로오스니쿠노 스테키, 타이사쿠 등 고급 일식점에도 즐기기 어려운 요리들은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다.
본사의 탄탄한 창업시스템도 돋보인다. 1대 1일 조리코칭 및 현장실습 등의 교육 후 자체 평가를 실시, 가맹점에서 안정적인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게 집중교육 한다. 따라서 초보자들은 본사의 조리교육을 성실히 이수하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주방을 운영해 나갈 수 있다.
안전한 물류 공급시스템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으로 통한다. 전국 유통 인프라를 구축, 신선하고 안전한 식자재를 빠르게 각 가맹점에 공급한다. 원팩 제품을 합리적인 단가로 제공하므로, 조리가 간편하고 판매 대비 마진율도 높다는 게 본사 측의 설명이다.
‘무사 대작’의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요리주점은 뛰어난 맛과 품질의 요리안주가 뒷받침되어야 하고, 탄탄한 창업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로 메뉴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운영의 편의성이 매출 증대로 이어지도록 시스템을 운영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musa.co.kr
창업문의: 02-469-336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