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본사 직원에 가맹점주가 되는 리얼 스토리를 공개한 치킨&크래프트비어 ‘모던통닭’이 가맹점 매출 현황도 공개를 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역삼점의 경우 월 최고 매출 1억 2천만 원 이상을 올리면서 ‘불황에 더욱 잘 되는 브랜드’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치킨 공화국’이라 불리는 국내 시장에서 ‘모던통닭’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개성 강한 고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차별화된 메뉴 라인, 선택의 폭이 넓은 크래프트비어 그리고 깔끔하고 세련된 펍스타일의 인테리어는 고객들의 까다로운 니즈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다.
고객들의 발길을 끌어 모으는 전략을 통해 입점하는 곳마다 분위기 있는 치맥전문점으로 각광 받으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앞서 말했듯 역삼점은 30평 기준 월 최고 매출 약 1억 2천만 원을 돌파했는데, 경쟁업체가 많은 상권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성적을 냈다는 게 고무적이다.
파격적인 성공사례는 불황에도 활발한 가맹사업 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본사 측에 따르면 7개월 만에 가맹점 30호점 개설을 완료했다. 2018년에는 100개 이상의 매장이 개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창업지원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프랜차이즈 인턴제 도입으로 경험 후 매장 개설을 결정하게 할 수 있게 하고, 매장 보유 시 반값 창업을 지원한다. 또한 무이자 대출 지원을 비롯해 체계적인 가맹점주 교육, 마케팅 등을 적용해 가맹점 성공 확률을 높인다.
‘모던통닭’의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성공 지표를 확인하고 싶다면, 가맹점주의 만족도와 가맹점 매출 그리고 본사의 지원시스템을 살펴봐야 한다”고 하면서, “오랜 기획을 통해 탄생한 ‘모던통닭’은 이런 3가지 성공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업종변경 후 매출이 4배 이상 증가한 매장도 있다. 이러한 지표를 본다면 ‘모던통닭’은 충분히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모던통닭.com
창업문의: 1599-9615
Commen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