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이재일 기자

젊은 창업자들은 ‘불난술집’ 창업에 꽂혔다!


높은 취업문턱에 좌절한 젊은 세대들이 창업으로 고개를 돌리는 추세다. 잘만하며 직장생활보다 훨씬 높은 연봉을 기대할 수 있고, 윗사람 눈치보지 않고 일을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을 꼽힌다. 또한 젊은 창업자들은 ‘시작’한 후 실패를 해도 큰 타격을 받지 않아서, 창업을 ‘도전’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높다.

직화요리 스몰주점 ‘불난술집’은 젊은 창업자들에게 안성맞춤인 프랜차이즈다. 소자본, 소점포 창업이 가능하고, 최소의 인력으로 수월한 운영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무엇보다 젊은 창업자들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높은 ‘수익성’ 때문이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불맛으로 승부하는 등 확실한 컨셉트로 그 영역을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다. 제대로 된 불맛요리를 부담 없는 가격대로 술과 함께 즐길 수 있단 점에 입점하는 곳마다 높은 인기를 끌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것. 특히 황제불짬뽕, 떠먹는 쫄닭, 새까만 간장쫄닭, 불판치킨떡볶이 등 특화된 메뉴라인 차별화된 메뉴경쟁력을 구축, 두터운 마니아층 형성에 크게 한 몫하고 있다.

본사 측에 따르면 20평대 은평구 매장이 순수익 1,500만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가 하면, 20평대 관악구 1호점 매장은 순수익 1,200만원 이상, 30평대 경남 가맹1호점은 순수익 2,000만원 이상, 서울 건대 오픈한 가맹점은 18평 정도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반지하 매장에서 테이블 10게개로 1,200만원의 순수익을 달성하고 있다고 한다.

차별화된 경쟁력과 다수의 성공사례를 확보하고 있단 점에 창업비용이 비쌀 것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특히 현재 본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로열티 월 30만원 면제, 인테리어 평당 30만원 할인, 무이자 창업대출 3천만원 등 창업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불난술집’의 관계자는 “우리 동네 싸고 가장 맛있는 술집을 표방하고 있는 ‘불난술집’은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창업아이템을 찾고 있는 젊은 창업자들에게 적합한 브랜드”라면서, “특히 다양한 요리안주로 승부하고 있단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있는 창업자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www.bulnan.co.kr

창업문의: 02-796-130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