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이소영 기자

강동구 둔촌동 맛집 ‘동구밖장작구이’, 맛과 품질로 인정 받은 곳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보양식이란 점에 계절마다 찾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고소한 맛으로 다른 육류와는 다른 맛을 선사, 마니아 층도 두터운 편이다.

하지만 오리고기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곳은 생각보다 찾기 힘들다. 대부분 삼겹살을 메인으로 두고, 별도로 오리고기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 따라서 제대로 된 오리고기를 즐기고 싶다면, 전문점을 찾는 것이 좋다.

서울시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해 있는 신선오리•바비큐전문점 ‘동구밖장작구이’는 주인이 직접 모든 음식을 개발하고, 만들기 때문에 맛과 품질이 특별한 곳이다.

인기메뉴는 신선오리구이와 모듬 바비큐다. 신선오리구이는 생오리고기와 함께 느타리버섯 및 치즈떡 등이 함께 제공되는데 생오리고기를 구워 아삭한 콩나물 파무침과 함께 먹으면 좋다. 곁들임 메뉴로 김치, 양파샐러드, 명이나물, 무쌈, 쌈야채, 소스 등이 제공된다.

모듬 바비큐는 훈제되어 나오기 때문에 잡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훈제오리부터 떡갈비, 목살, 삼겹살 바비큐 총 4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 인기다.

참고로 다 먹은 후에는 잔치국수와 오리전복영양죽 등의 식사메뉴로 배를 든든하게 하면 좋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오리전복영양죽은 오리뼈 국물에 오리안심살, 전복 등을 넣어 끓여냈다.

둔촌동 맛집 ‘동구밖장작구이’ 관계자는 “1,2층으로 넓은 규모로 운영되기 때문에 특히 단체 단위 고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면서, “맛과 품질, 분위기,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큰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선오리•바비큐전문점 ‘동구밖장작구이’는 서울시 강동구 둔촌동 112-10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 및 문의는 전화(02-488-5292)로 하면 된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