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이자까야 창업시장에도 무한리필 뜬다!


무한리필 전문점들은 호황기를 맞이하고 있다. 부담 없는 가격대로 음식을 무한정 즐길 수 있단 점이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는 것. 이러한 무한리필 시스템은 주로 외식시장에서 자주 볼 수 있었는데, 최근에는 주점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모습이다.

주점시장은 술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안주를 무한대로 제공하는 곳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술을 무한리필로 제공하고 있는 곳도 있다. 다양한 컨셉트의 주류 무한리필전문점들이 하나 둘씩 등장하는 추세다.

특히 후자의 경우에는 술을 무한정 즐길 수 있단 점에 주당 및 단체 단위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술자리 지출 중 술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높은데, 이러한 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주점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단순히 안주를 무한대로 제공하면 성공한다는 안일한 생각은 접는 것이 좋다. 요즘 소비자들은 주류 무한리필전문점일지라도 술 맛나는 아늑한 분위기와 퀄리티 높은 안주 및 다양한 주류를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주류 무한리필전문점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높은 마진율을 올릴 수 있는 전략은 물론,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컨셉트를 갖춘 프랜차이즈로 시작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무한사케 사케’의 관계자는 “주점시장도 이제는 무한리필이 뜨고 있다. 주류 또는 안주를 무한리필로 제공하는 것인데, 이러한 전략은 초기에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지만 마지막에는 결국 얼마나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이끌어냈느냐에 따라 성패가 갈라진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성인 1인기준 8,900원에 혼죠조급 사케 및 소주, 맥주 등을 무한대로 제공하고 있는 ‘무한사케 무사’는 이러한 시장 흐름에서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musa.co.kr

창업문의: 02-469-336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