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왜 사람들이 ‘세반 최고’를 말할까? 창업전문가 평가 ‘투자가치 높음’


요즘 외식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무한리필 샤브떡볶이전문점이라는 이색 타이틀을 내세운 ‘세반(세바퀴에 반하다)’이다. SNS상에서 ‘정말 최고’, ‘여기는 꼭 가봐야 돼’, ‘단골 자처합니다’ 등의 호평을 이끌어내면서, 자연스럽게 입소문 효과를 보고 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고객들은 ‘세반’이 최고라고 말할까?

‘세반’은 샤브샤브와 떡볶이 두 가지 메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브랜드, 가격 대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무한리필전문점, 다양한 연령층을 만족시키는 특화된 메뉴 구성을 가진 브랜드, 매일 방문해도 질리지 않는 경쟁력을 가진 브랜드라고 말할 수 있다.

샤브샤브와 떡볶이라는 이색 조합으로 재미를 더하고 있고, 뷔페형으로 자유롭게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 대중성과 특수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고객들의 입장에서 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없는 것은 실속, 푸짐함, 특별함이라는 키워드에 모두 부합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인기는 자연스럽게 창업시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매우 매력적인 창업아이템이다. 유행에 민감하지 않는 하이브리드 컨셉, 고객 직접 조리시스템으로 인건비 최소화, 본사에서 식재료 및 특제소스 모두 제공, 소자본으로 시작 가능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학원가, 동네상권, 중심상권, 오피스촌, 대학가, 2층 이상 점포 등 어떤 상권에 입점해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것도 주목해야 한다. ‘세반’은 다양한 연령층을 흡수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른 바 ‘상권 파괴’가 가능하다. 이러한 부분은 창업비용을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업종변경 창업도 최소의 비용으로 가능하다.

‘세반(세바퀴에 반하다)’의 관계자는 “두 가지 이상의 아이템을 조합해서 고객들을 만족시키는 것은 매우 어렵다. 단순 조합만으로는 높은 기대치를 만족시키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부분을 파악하고 브랜드 개발 때부터 특유의 맛과 품질을 위해 노력하고, 무한리필이라는 시스템을 성공요소로 장착했다. 그 결과, 고객들이 긴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3eban.com

창업문의: 02-574-9892

#세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