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치킨 ‘가격’과 ‘품질’ 반란! 소비자들 ‘환호’...<감통반> 일등공신


치킨의 위상은 대단하다. 바삭바삭한 튀김 옷에 촉촉한 닭고기의 환상적인 조합은 언제 먹어도 감동이다. 최근에는 치킨 프랜차이즈에서 이색적인 치킨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축복’이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치킨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는 국민 간식으로 자리매김했지만, 가격 면에서는 부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육계 가격은 떨어지는데, 치킨 가격은 크게 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아쉬운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 곳들도 하나 둘씩 생겨나는 추세다. 판매 가격을 저렴하게 판매하는데, 특징은 ‘퀄리티’가 높다는 것이다. ‘저가형’이 아닌 ‘저가격’으로 판매하는 치킨전문점은 현재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모습이다.

현재 여러 브랜드가 성행 중에 있지만, 가장 눈에 띄는 행보를 보이는 곳은 ‘감통반’이다. 실속 있는 판매 가격과 이색 치킨 메뉴, 유러피언 스타일의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내세워 ‘저가격, 고품질, 고퀄리티’라는 3가지 요소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감통반’의 관계자는 “치킨에 대한 품질은 높이고 가격에 대한 부담은 줄이는 것이 최근 트렌드라 할 수 있다”고 전하면서, “실제로 이러한 착한 치킨전문점들은 불황에도 고객들의 선택을 받으며 승승장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현 시대는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현명한 소비자들이 외식업체의 주요 고객층이다. 따라서 가격에 거품이 끼었거나, 품질이 떨어지면 고객으로 사로잡지 못한다. 현재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라면, 이러한 부분을 명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감통반’ 본사에서는 40호 가맹점까지 무이자 최대 5천만원 대출, 로열티 평생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gamtongban.com

전화문의: 02-400-7912

#감통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