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사람들은 기성세대에 비해 새로움을 받아 들이는 속도가 빠르다. 젊은 소비자층은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유행을 선도하고 자신에게 맞는 문화를 빠르게 습득하려는 기질이 있다. 이러한 젊은 세대의 특성 때문에 주점 장에서도 소비자의 니즈를 선도할 다양한 아이템과 브랜드들이 태어나고 있다.
최근 젊은 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는 치킨&스몰비어전문점 ‘고고켄터키’인데 하이브리드형 컨셉이라는 게 특징이다. 치킨전문점과 스몰비어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고, 저렴하며 부담 없는 가격에 골라먹는 재미까지 더해 젊은 층을 사로잡고 있다.
‘고고켄터키’는 이른 초저녁부터 늦은 저녁시간까지 계속 손님을 확보할 수 있어 작은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이색 치킨 메뉴와 다양한 사이드 메뉴는 식사부터 간단하게 술 한잔 즐길 수 있게 한다. 따라서 다양한 연령층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오리지널 켄터키 후라이드에서부터 커리 치킨, 칠리치킨, 어니언치킨, 치즈치킨, 양념치킨, 비비큐치킨 등 다양한 치킨 메뉴와 순살치킨 한가지 주문은 4,900원, 한 마리 치킨은 8,900원 등 저렴한 가격은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인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이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이유다. 참고로 현재 천안성거점은 15평 매장에서 약 200만원 이상의 일 매출을 올리고 있고, 창원서상점은 20평 규모 매장에서 180만원 이상의 일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지금 창업하기도 매우 좋다. 현재 한시적으로 오픈 후 임대료 1개월 지원, 생닭 100마리 지원, 무이자 최대 3,000만원 지원 등 ‘3Go 창업특전’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고고켄터키’ 관계자는 “젊은 고객층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특별한 메뉴와 저렴한 가격, 뛰어난 맛과 품질, 세련된 분위기 등이 필요하다. ‘고고켄터키’는 이러한 모든 성공요소를 다 가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치맥 수요가 높아지는 여름철에 매장을 개설하면, 오픈과 동시에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창업을 하려면 서두르는 게 좋다”고 전했다.
홈페이지: www.gogokentucky.com
창업문의: 1855-0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