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미쓰족발’ 홍대 매장 월 매출 2억 4천만원 이상..”창업하면 나도 돈 벌까?”


현명한 예비창업자들이라면, 수익성이 검증된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대표적으로 족발전문점 ‘미쓰족발’을 들 수 있는데, 홍대 매장의 경우 현재 월 매출 2억 4천만원 이상을 달성하고 있는 모습이다. 외식업체들 간의 경쟁이 치열한 홍대 상권에서 이러한 성과를 달성했다는 것은 분명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과연 창업을 하면, 이렇게 많은 돈을 벌 수 있을까? 전문가들은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말을 한다. 실제로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들이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본사에서는 전국 어디에 매장을 개설해도 브랜드 특유의 성공포인트를 제대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성공포인트 첫 번째는 외식업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맛과 품질에 충실했다는 것이다. 족발 업계에서 30년 이상 선두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본사가 운영하는 브랜드인 만큼, 최상의 식재료를 사용하고 최고의 노하우를 더했다.

100% 국내산 생족을 사용하고, 30년 이상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매일 정성스럽게 족발을 삶아서, 특별함을 유지하고 있는 원육수(족물)로 맛을 낸다. 각 가맹점에 원육수까지 공급하기 때문에 특별한 맛과 품질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두 번째는 가맹점의 영업권 보장을 위해 무분별한 가맹점 오픈을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눈 앞의 이익만 생각하여 가맹점끼리 고객 경쟁을 할 수 있는 입지는 전면 배제하고, 매장운영을 잘 해낼 수 있는 자격 갖춘 사람 가맹점주가 될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으로는 브랜드 가치를 위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는 부분이다. 최근에는 SBS 주말드라마 ‘미녀 공심이’ 제작지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켰다. 실제로 제작지원 이후 가맹점 매출이 향상됐다고 본사 측은 설명했다.

‘미쓰족발’의 관계자는 “모든 매장이 홍대점과 같이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또한 직영점 운영을 통해 지속적으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선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강력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mythjokbal.co.kr

전화번호: 1899-550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