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식품전문 제조기업 '㈜청정화푸드' 쉬운 외식창업 지원! 가맹비와 로열티 없다


초보창업자, 특히 조리기술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은 창업을 할 때 다른 사람보다 몇 배로 더 고심하게 된다. 아이템 선택은 물론, 주방인력을 어떻게 써야 할지 감을 잡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러한 초보자들에게 최근 인기 있는 창업 방식은 원팩 상태의 제품을 대량 공급 받는 것이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식품전문 제조기업과 직접적인 계약을 해서 대량을 납품을 받고, 원팩 제품을 자신의 노하우로 조리해 특색 있는 요리를 내세우는 방식이다.

식품전문 제조기업 ㈜청정화푸드이 이러한 창업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쭈꾸미, 닭발, 닭갈비, 오돌뼈, 꼼장어, 낙지 등 다양한 제품을 원팩 형태로 생산한다. HACCP 인증을 받을 정도로 위생상태가 청결하고, 불맛을 내는 나름의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는 게 장점이다.

가맹비와 로열티 부담이 없다는 게 예비창업자들에게 환영 받는 포인트다. 조리기술이 없는 초보자들은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맹점 창업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은데, 매달 많은 비용이 발생되어 부담이 크다.

반면, ㈜청정화푸드는 원팩화 제품을 공급 받는 제품에 관한 비용만 지불하면 된다. 또한 조리기술이 부족한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무료교육도 실시한다. 따라서 초보자라 하더라도 손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으며, 원팩화 제품 종류도 다양해 원하는 매장 형태로 창업이 가능하다.

어떠한 메뉴를 선택하고 공급받느냐에 따라 주점부터 음식점까지 업종을 폭 넓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게 ㈜청정화푸드 측의 설명이다.

㈜청정화푸드의 관계자는 “조리에 대한 부담이 커서 외식창업을 망설이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청정화푸드는 손질 및 양념 등 모든 과정을 거친 원팩화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공급받는 원팩 제품에 자신만의 노하우를 더하면 독창적인 맛을 창조해낼 수 있기 때문에 독자적인 입지를 확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cjhfood.com

전화문의: 1566-6499

#청정화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