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세계맥주전문점 ‘쿨럭’, 여름철 창업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아이템!


예비창업자 A씨는 무더운 여름철에 장사가 잘 되는 세계맥주전문점 창업을 계획 중이다. A씨는 창업박람회를 비롯해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며 정보수집을 하고 있다. 너무나 많은 아이템이 존재해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무척 힘들다고 말한다.

최근에는 직접 매장을 방문해 경쟁력을 확인하고 있는데, 눈에 띄는 브랜드가 있었다.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매력적이라서 창업을 하기로 결심을 했다.

‘A씨’가 선택한 브랜드는 세계맥주전문점 ‘쿨럭’이다. ‘쿨럭’은 요즘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는 성공경쟁력을 모두 갖추고 있는 브랜드다. 다양한 세계맥주와 저렴한 가격, 식사와 술자리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퀄리티 높은 메뉴라인, 고품격 인테리어 등을 통해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본사는 ‘쿨럭’이 여타 경쟁업체와 다른 점을 효과적으로 어필하고 있다. 선진화된 물류시스템을 통한 원가경쟁력 확보, 원팩 시스템으로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시스템 설계, 본사 전문인력을 통한 지속적인 지원 등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주점창업 ‘쿨럭’의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이면 세계맥주전문점 창업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다”면서, “하지만 모든 세계맥주전문점이 호황을 누리는 것은 아니다. ‘쿨럭’과 같이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성공포인트가 확실한 브랜드가 인기를 끈다”고 전했다.

이어서 “실제로 무더운 여름철이 되면서 전국 매장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부분은 ‘쿨럭’이 여름철에 창업하기 좋은 아이템이라는 것을 증명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쿨럭’은 인기 있는 세계맥주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공하고, 기존에 간단한 맥주안주만 제공하던 곳과 달리, 지속적인 메뉴개발을 통해 다양한 요리안주를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쿨럭’은 치열한 경쟁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을 개척, 그 입지를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다.

홈페이지: www.coolluck.kr

창업문의: 1600-2533

#쿨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