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시래기국밥&소불고기전문점 ‘텃밭시래기’ 창업비용은?


창업을 앞두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먼저 관심을 갖는 부분은 창업비용이다. 해당 브랜드가 제시하는 창업비용과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자금이 맞아떨어져야만이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놓치고 싶지 않은 창업아이템이란 생각이 들면 무리를 해서라도 자금을 확보해 시작하려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이는 매우 위험한 시도라고 창업전문가들은 이야기하고 있다. 성공을 확신할 수 없는 만큼 무리한 시도를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한 것. 투자대비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브랜드 위주로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소자본창업으로 시작할 수 있는 시래기국밥&소불고기체인점 ‘텃밭시래기’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다른 외식 브랜드에 비해 저렴한 창업비용 때문인데, 본사에서 제시하고 있는 창업비용만 봐도 실감할 수 있다는 후문이다.

현재 본사에서 제시하고 있는 창업비용은 신규 25평 기준, 약 6,000만원 대이며, 또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매장을 활용해 ‘텃밭시래기’로 창업할 경우에는 약 3,000만원 대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비용만 보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평수를 감안한다면 저렴하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 많은 브랜드들의 창업비용을 비교분석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텃밭시래기’는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텃밭시래기’의 관계자는 “텃밭시래기는 명품 시래기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새로운 외식공간으로 확실한 컨셉트를 내세우고 있기 때문에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자부하며, “특히 거세게 불고 있는 웰빙 트렌드를 충족시키고 있기 때문에 수익성도 매우 안정적이다. 입점하는 곳마다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단 점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텃밭시래기’는 현재 선착순 10호점까지 가맹비와 교육비, 로열티 면제 혜택을 비롯해 오픈 후에는 시래기국밥 매출 기준 500만원 상당의 시래기 100kg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siraegigarden.com

전화문의: 02-862-822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