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볏짚 참숙성 삼겹살전문점 ‘쌀탄’, 고깃집 시장에 새로운 성공 모델 제시


‘고깃집 창업을 하려고 하는데, 어떤 것을 해야 할까요?’

창업 관련 전문가들이 가장 많이 듣는 질문 중 하나다. 고깃집이라는 업종이 제일 인기가 많은데, 막상 창업을 하려면 선택하기가 매우 어렵다. ‘다 거기서 거기’라는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수많은 프랜차이즈 고깃집이 있지만, 변별력이 크지 않다는 게 예비창업자들의 얘기다.

고깃집의 인기비결은 맛과 품질의 차별화에 있다. 한 동네, 한 골목 안에서 고깃집을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요즘에도 줄을 서서 기다리는 맛집은 존재하는데, 바로 경쟁력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볏짚 참숙성 삼겹살전문저 ‘쌀탄’은 차별성이 강한 브랜드다. 고기의 맛을 살리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독자적인 노하우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고기를 선택하는 것부터 숙성과정, 불판, 연료 등 하나하나 브랜드 특유의 개성을 더해 차별성을 강조했다.

현재 ‘쌀탄’은 고깃집 시장에서 새로운 성공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3cm의 두툼한 고기 두께, 천연 볏짚탄, 인증받은 불판을 사용해 맛의 차별화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최상급의 100%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사용, 336시간 동안 저온 숙성과정과 산소와 접촉시키는 숙성과정을 반복하여 육즙이 풍부한 고기를 완성시킨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천연연료 볏짚탄(쌀탄)은 브랜드의 가장 큰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고온에 볶은 볏짚을 압축시켜 만든 친환경 쌀탄은 고기의 잡냄새를 없애주고, 볏짚 특유의 향으로 육즙의 감칠맛을 더해주는 역할을 한다.

볏짚의 향이 잘 스며들고 고기가 타지 않도록 제작된 불판 역시 브랜드 가치를 더욱 상승시키고 있다. 본사에 따르면 이러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인해 ‘쌀탄’ 영등포점은 월 평균 1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쌀탄’ 관계자는 “포화된 고깃집 창업시장에서 누구나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아이템을 내세워 내 예비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고 말하면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을 방문하면, 왜 높은 수익이 날수 밖에 없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홈페이지: www.ssaltan.co.kr

창업문의: 1600-2533

#쌀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