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외식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브랜드에 대한 검증이다. 본사에 방문, 상담을 진행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일부 예비창업자들은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을 방문해 현장 분위기를 파안한다. 소비자들의 반응, 운영시스템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다.
성공요소가 탁월한 외식 브랜드 갖은 경우, 손님으로 매장에 방문했다가 창업을 사례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런 경우는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퀄리티, 인테리어, 서비스 등 전체적인 시스템에 소비자로써 만족감을 느꼈기 때문이다.
고급숯 초벌 무한리필 삼겹살전문점 ‘삼겹싸롱’이 이러한 경우가 많다. 맛과 품질, 분위기에 반해 고객이 먼저 창업에 대해 문의하는 케이스가 늘고 있다. 저렴한 가격에 높은 퀄리티의 고기를 무한대로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세련된 인테리어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어 매장을 방문했을 때 성공 경쟁력을 확실히 알 수 있다. .
여기에 특허 출원한 고기화덕에 초벌한 고기를 독창적인 트윈소스 트레이 위에서 구워먹는 방식은 소비자들에게는 무한리필 삼겹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또한 ‘내가 사장님이 됐을 경우에 편하겠다’라는 인식도 주는데, 그 이유는 전체적인 매장운영이 매우 편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삼겹싸롱’은 전국에 210개 이상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 화덕통삼겹살전문점 ‘화통삼’을 운영하고 있는 본사가 야심 차게 만든 브랜드다. 이러한 사실은 ‘본사에 대한 신뢰’를 준다. 예비창업자들의 입자에서는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고깃집창업 프랜차이즈 ‘삼겹싸롱’의 관계자는 “매장에 방문하면 브랜드 경쟁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손님으로 방문했다가 창업을 하는 사례가 많다”고 말하면서, “이처럼 ‘삼겹싸롱’은 손님으로 방문해도 만족하고, 가맹점주로 매장을 운영해도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브랜드다”고 전했다.
한편 ‘삼겹싸롱’은 페이스북 33만 좋아요 돌파 기념 이벤트와 삼삼홀릭 서포터즈 4기 모집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samsalon.co.kr
창업문의: 1644-3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