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2016년을 대표하는 포장마차 시장의 강력한 트렌드! ‘포차35구역’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 2016년 8월 3일
  • 1분 분량

지금까지 창업시장을 살펴보면, 세대별 주기별로 이슈에 따른 강력한 트렌드가 존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창업시장은 소비자들의 물가심리를 고스란히 반영하기 때문에 시대적 흐름에 민감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2016년을 대표하는 창업시장의 강력한 트렌드는 무엇일까? 창업 전문가들은 2016년 창업시장을 소규모와 가격파괴의 시대로 지정하며 저가형 브랜드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고물가와 실업난, 극심한 경기침체로 인해 주머니가 가벼운 소비자들이 늘고 있음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는 대목이다. 금전적인 부담은 없애고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아이템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2,500원~3,500원 등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며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의 인기비결도 같은 맥락이라 할 수 있다. ‘포차35구역’은 가격대비 퀄리티 높은 요리를 선보이며 제대로 된 ‘가성비’를 보여주고 있다.

모든 안주들은 간단한 조리법으로 단시간에 만들 수 있다. 따라서 테이블 회전이 빠르며,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어 주방 인건비 최소화할 수 있다. 수익성도 하나의 혁신을 이뤄냈다. 본사 물류 마진을 없애 식자재 원가를 절감하고 품질은 향상시켜 매장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반값 창업 비용으로 빠르게 비용을 회수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이 외에도 주목해야 할 것은 지속적으로 신메뉴를 개발하고, 지원시스템 개선하고 있다는 것이다. 직영점 운영을 통해 꾸준히 브랜드 경쟁력을 업그레이드 하는 만큼,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포차35구역’의 관계자는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프랜차이즈가 대세”라고 말하며, “저렴한 안주로 신규고객 확보가 수월하고,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으로 마진율까지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포차35구역’은 고객만족을 비롯해 높은 매출로 가맹점주까지 만족시키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의 높은 수익성을 보면 ‘포차35구역’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다. 가맹점주가 큰 만족을 해서 매장을 추가 오픈하는 경우도 많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9-336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