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우리동네에서 장사 잘 되는 '삼구포차’, 주택가 상권에도 안성맞춤!


창업을 할 때, 상권은 매우 중요하다. 고객 접근성이 좋을수록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것도 옛말이 된 지 오래다. 요즘 소비자들은 자신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곳이라면 멀리 있는 곳까지 일부러 찾아간다.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입지의 경계선이 사라지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동네상권에서도 장사가 잘 되는 곳이 많다. 이러한 흐름은 예비창업자들에게는 매우 반가울 수 밖에 없다. 동네상권 입점 시, 비교적 저렴한 임대료, 권리금 등으로 창업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단, 한가지는 명심해야 한다. 동네상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소비욕구를 이끌어낼 수 있는 차별화된 아이템이 필요하다. B급 상권에서도 남다른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아이템을 찾아 시작하는 것이 좋다.

‘삼구포차’의 경우, 모든 메뉴를 3,900원의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동시에 품질과 양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어 어느 상권에 입점해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주택가 상권도 물론이다. 편안한 복장으로 방문해 부담 없이 한 잔 즐길 수 있는 우리동네 술집으로 제격인 것. 동네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와 잘 매칭된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러한 경쟁력으로 현재 동네 상권에 입점해 운영되고 있는 ‘삼구포차’ 매장들은 퇴근 후 가볍게 술 한잔 즐기려는 직장인을 비롯해 지역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자처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참고로 주택가 상권에 입점한 ‘삼구포차’ 매장이 많은데, 단골을 많이 확보하면서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1층에 입점한 매장들은 접근성이 뛰어나 기대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삼구포차’의 관계자는 “부담 없는 가격대와 편안한 분위기, 맛있는 요리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추면서 ‘삼구포차’는 요즘 소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고 자신하며, “주택가 상권에서 ‘삼구포차’ 매장이 성공하는 모습을 보고, 가맹점 개설을 문의하는 예비창업자들이 많다. 본사에서는 어느 상권에 입점해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강력하게 지원한다는 방침이다”고 전했다.

한편, ‘삼구포차’는 차별화된 브랜드 컨셉과 탄탄한 본사 역량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가맹사업 시작한지 7개월만에 가맹점 100호점 계약을 달성했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39pocha.co.kr

창업문의: 02-543-3901

#삼구포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