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4,900원 육개장전문점 ‘한우궁’, 불황일수록 손님들이 더 많이 찾는다


계절,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아이템들이 대개 불황에도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 대표적인 브랜드가 바로 프랜차이즈 육개장전문점 ‘한우궁’이다.

‘한우궁’은 옛날부터 보양식으로 즐겨 먹었던 전통음식 육개장을 대표메뉴로 선보이고 있는데, 특징은 최상의 식재료를 사용한 요리를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것이다. 손이 많이 가는 음식으로 가격이 비싼 육개장을 4,900원에 판매해 대중들을 공략하고 있다.

이 외에도 한우사골곰탕, 사발불고기, 비빔냉면 등 식사메뉴를 4,900원에 판매해 접근성을 높였다. 온 가족이 모두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구성과 함께 판매 가격이 저렴해서 가족 외식장소로도 인기다.

매출구조가 다양하다는 게 특징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기 때문에 테이크아웃 구매가 많이 이뤄지는데, 특히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어 포장 구매 손님들이 많다. 가족들을 위해 식사를 준비하는 어머니나 학생들도 많이 구매를 한다. 이러한 부분이 불황에도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이유가 된다.

‘한우궁’ 본사는 깊은 맛을 내야 하는 품격 있는 한식 요리를 제공하는 만큼, 조리시스템을 체계화 했다. 본사가 자체적으로 생산 공장을 운영, 전문화된 물류시스템으로 각 가맹점에 필요한 식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중요한 것은 누구나 간단히 만들 수 있도록 소스 등 핵심재료도 모두 공급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한우궁’의 관계자는 “불황이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가격 부담이 없이 매일 먹을 수 있는 대중적인 요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다”고 말하면서, “한우궁은 이러한 소비심리를 만족시킬 수 있고, 테이크아웃 구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불황에도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소자본 및 소점포 창업이 가능하고, 대형상권을 비롯해 오피스촌, 대학가, 학원가, 주택가 등 어떤 상권에 입점해도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기 때문에 가맹점 개설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홈페이지: www.hanwoogung.co.kr

창업문의: 1899-497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