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높은 수익, 편리한 운영 ‘쎄오1080’ 소자본 외식창업의 혜택 전한다


외식업 성공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수익성이며, 매장을 운영하는 사장님 입장에서는 운영의 편리성도 중요한 요소다. 창업의 가장 중추적인 요소를 차지하는 수익성과 운영의 편리성을 갖춘 아이템은 많은 주목을 받는다. 프랜차이즈가 이러한 요소를 모두 갖춘 경우가 많은데, 대표적으로 직화요리전문점 ‘쎄오1080’을 들 수 있다.

현재 외식시장의 소비트렌드는 ‘혼밥혼술’로 대변되는 1인 소비 패턴, 실속 있는 소비를 의미하는 가성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 음식, 맛집의 유행으로 인한 뛰어난 맛과 품질의 요리 등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통계청의 2015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1인 가구수는 520만으로 총 일반가구 수(1900만)의 27.2%를 차지한다. 이는 2010년 조사 결과인 1인 가구수 414만보다 100만 가구 이상 증가한 수준이다. 같은 기간 약 79만 가구가 증가한 데 그친 2인 가구수를 처음으로 앞질렀다.

‘쎄오1080’는 1인 소비를 만족시킬 수 있는 메뉴라인과 인테리어 공간, 4,900원에 불맛 가득한 직화요리 제공으로 가성비 충족,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편리함, 최상의 식재료로 만들어는 요리로 입맛 만족 등 다양한 면을 만족시킨다.

간편한 운영시스템과 높은 테이크아웃 판매량은 예비창업자들이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고품격 매장을 축소한 컨셉트로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하는데, 용기는 1회용을 사용하고 모든 요리 조리가 매우 간편하다. 또한 매장에 무인자판기를 설치, 홀 인원이 없어도 매장을 운영할 수 있어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낮은 판매단가지만, 가맹점주에게 높은 수익이 돌아갈 수 있는 물류시스템을 마련했다. 본사 자체 물류공장에서 유통경로를 최소화해서 각 매장에 식재료를 공급하기 때문에 판매 대비 마진율이 좋다.

‘쎄오 1080’의 관계자는 “창업의 성공 요소를 제대로 파악해 가맹점주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고 있는 프랜차이즈”라며 “수익성과 운영의 편리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소비자 만족도도 함께 높였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seo1080.co.kr

창업문의: 032-684-108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