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힘든 시기, 0원으로 업종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포차35구역’


경기불황이 지속되면 업종변경을 고려하는 외식 관련 자영업자들이 늘고 있다. 외식시장의 유행이 급격히 바뀌는데다, 트렌드를 빨리 따라가지 못하면 시장에서 도태되기 때문이다. 또한 개인 창업을 한 사람들은 유망한 프랜차이즈로 바꾸려고 한다. 운영이 매우 힘들고, 최신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따라갈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섣불리 업종전환을 시도했다가 투자금을 날릴 위험도 존재하기 때문에 자영업자들은 망설인다. 자칫 잘못하면 최악의 상황이 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럴 때는 투자금을 최소화하고, 수익은 최대화할 수 있는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가능할까?’라고 반문 할 수 있지만, 실제로 가능하다. 프랜차이즈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의 경우 0원 업종변경 창업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업종변경, 리뉴얼 창업 시 인테리어 공사비 없이 ‘0원’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업종변경 창업을 할 때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부분이 인테리어 비용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파격적인 지원정책이다. 기존 집기와 시설을 최대한 사용한다. 0원 창업의 핵심 전략이다.

만약, 창업자가 조금 더 욕심을 내서 좀 더 매장을 꾸미고 싶다면, 본사에서 부족한 자금을 지원한다. 본사 측은 자금에 대한 걱정 없이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이러한 시스템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주목해야 할 부분은 또 있다. 만약 자금이 들었다고 해도, 투자금 회수를 빠르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포차35구역’ 관계자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3개월 내에 투자금 회수가 가능하다고 한다. 2,500원부터 6,500원까지 퀄리티 높은 요리를 저렴하게 판매하는데, 이러한 부분은 고객을 빠르게 확보한다.

주류 판매 등으로 인한 높은 테이블 단가, 빠른 테이블 회전율, 본사의 선진화된 시스템으로 인한 저렴한 식재료 단가 등으로 인해 단 기간에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포차35구역’의 관계자는 “불황으로 인해 매출부진을 겪는 자영업자들로부터 업종변경 창업이 가능하냐는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인테리어 비용이 0원이고, 만약 자금이 들게 될 경우에도 지원을 하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무엇보다 현재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포차35구역’ 매장을 보고 창업문의를 많이 한다”고 전했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9-336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