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땡큐 37’ 높은 매출의 비결은? 퀄리티는 높이고, 인건비는 절감한 시스템이 비결


포장마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요리안주를 제공하는 동시에 아늑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한 실내 포장마차가 친근감을 주기 때문이다. 특히 불황에 주머니가 가벼운 사람들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단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실내포장마차 ‘땡큐37’은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가 수익으로 이어져 업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모든 메뉴를 3,700원의 저렴한 가격대에 제공하는데, 그 맛과 품질이 매우 뛰어나다. 고객들의 입장에서는 ‘안주를 먹으면 먹을수록 돈을 벌어가는 기분’이 든다. 요즘 성공키워드로 꼽히는 가성비를 제대로 만족시키는 브랜드라는 평가다.

땡큐치킨, 치즈계란말이, 케이준샐러드, 고르곤졸라피자, 닭볶음탕 등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대중적인 메뉴를 전략적으로 선보이는가 하면, 고객이 직접 조리하는 방식을 도입해 고객에게 소소한 재미를 제공한다. 가맹점주에게는 인건비와 운영비가 절약되어, 순수익을 높여 주는 역할을 한다.

초보자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소스부터 레시피화 했다. 외식업종 경험이나 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이러한 전략과 본사의 지원을 통해 ‘땡큐37’은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으며, 더불어 가맹점주에게는 큰 만족감을 제공한다. 실제로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데, 수익성과 운영의 편의성, 본사의 지원 등의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땡큐37’의 관계자는 “전문화된 유통시스템을 통해 좋은 재료를 대량 구입해서 저렴한 가격대로 제공하는 것이 ‘땡큐37’의 성공비결”이라고 운을 떼며, “간편한 조리시스템 구축은 인건비 및 운영비 절감 효과를 이끌어내며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고객이 맛과 품질, 분위기 등에 반해 가맹점 개설을 문의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가맹점주가 가까운 지인에게 추천하기도 한다. 본사에서는 브랜드 저변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홈페이지: www.thankyou37.com

창업문의: 02-2209-3737

#땡큐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