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쌀국수전문점 창업,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면 성공한다! ‘헬로 베트남쌀국수’ 눈길


외식업종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켜야 성공한다.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무조건 강력하게 어필을 하면 외면 받는다. 강점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게 유연하게 변화를 시켜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현재 외식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최신 외식 트렌드가 무엇인지를 살펴보는 것이 우선이다. 참고로 요즘 소비자들은 장기화된 경기불황과 물가상승 등의 어려움이 맞물리면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꼼꼼히 따져 소비하는 경우가 많다.

이 말은 일단 가격경쟁력을 내세워 시선을 돌리고, 그 이후에 품질, 분위기, 서비스 등을 통해 충성도를 높여야 성공할 수 있다는 의미다.

프랜차이즈 베트남 쌀국수전문점 ‘헬로 베트남쌀국수’은 이러한 전략으로 브랜드 저변을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전략적인 브랜드, 잘 만들어진 브랜드라고 평가를 받는데, 그 이유는 최신 외식트렌드를 완벽하게 만족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한 그릇에 1만원 가까이 하는 쌀국수를 단돈 3,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면서,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중요한 것은 맛과 품질인데, 최상의 식재료를 사용하고 브랜드 특유의 노하우를 담았다는 게 특징이다. 즉, 가격 대비 만족도를 느낄 수 있을 만큼 뛰어나다는 의미다.

소고기쌀국수, 닭고기 쌀국수, 베트남 볶음면, 베트남 볶음밥, 짜조, 라이스앤누들, 비빔쌀국수, 냉쌀국수 등 메뉴 종류도 다양하고, 매장 인테리어도 훌륭하다. ‘고급’이라는 단어와 매우 잘 어울리는데, 사실 이러한 것도 하나의 전략이다. 가격은 저렴하게, 브랜드 이미지는 고급스럽게 하면서 지속적인 고객유입을 유도하는 것이다.

창업을 하게 되면 수익은 남을까?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본사가 유통 경로를 최소화해서 식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인건비를 줄이는 시스템을 적용해 고정비를 크게 줄였다. 또한 창업비용도 저렴하기 때문에 단 기간에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는데, 이러한 부분은 손익분기점을 빠르게 가져와 수익성을 높여준다.

‘헬로 베트남쌀국수’의 관계자는 “좋은 재료로 맛있는 음식을 저렴하게 제공한다는 원칙을 지켜나감으로써 ‘헬로 베트남쌀국수’는 치열한 경쟁에서도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고 말하면서, “TV브로그램에 소개가 되기도 했었는데,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 신규 고객창출을 하는데 유리하다는 것도 장점이다”고 전했다.

한편, ‘헬로 베트남쌀국수’는 오는 11월 30일(수)까지 계약한 선착순 5명에 한해 간판 무상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그 밖에도 신규창업 및 매출부진으로 업종변경 창업을 계획 중인 자영업자들에게 최대 5000만원 프랜차이즈론 대출을 지원한다.

홈페이지: www.hello39.co.kr

창업문의: 02-569-882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