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별력을 가진 고깃집이 없다? 이러한 편견을 깨는 브랜드가 있다. 브랜드 네임부터 흥미를 끄는 불고기전문점 ‘포천삽불고기’다. 이색 창업아이템으로 흥미를 끄는 만큼, 창업시장에서도 많은 화제가 되고 있다.
예비창업자들은 맛집으로 입 소문을 타고 있는 아이템을 주목한다. SNS 또는 TV 등 미디어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젊은 세대들을 겨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TV에 자주 소개되고, SNS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아이템은 창업시장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불고기전문점 ‘포천삽불고기’도 예외는 아니다. 흔한 불고기전문점을 탈피, 그릇 대신 자체적으로 개발한 삽에 퀄리티 높은 요리들을 골고루 담아 오케스트라와 같은 조화를 만들어 냈다. 각종 미디어에서 화제가 된 이유고, 이색 브랜드로 평가를 받는 이유다.
최근에는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오늘 뭐 먹지’ 코너를 통해 불고기 맛집3곳 중 하나로 소개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삽이라는 아이템은 음식을 푸짐하게 담아 나르는 컨셉으로 손님들에게 재미를 주고, 삽의 열기로 인해 음식이 식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커다란 삽에 튀김, 돈까스, 두부 등을 불고기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플레이팅해 시각적인 푸짐함도 준다. 이러한 장점이 포천삽불고기 매장의 높은 매출을 이끌어내는 요인으로 볼 수 있다.
맛과 재미를 더해 운영이 어렵지 않을까 걱정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있는데, 이 부분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본사에서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해주고, 전문화된 교육시스템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진행하여 초보자도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는 게 본사 측의 설명이다.
‘포천삽불고기’의 관계자는 “평범한 고깃집으로는 기존 시장에 자리잡고 있는 동종업체를 이길 수 없다. 차별화된 컨셉을 내세워 독자적인 입지를 구축하는 게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하면서, “포천삽불고기는 호기심을 끌고, 방송을 통해 소개된 만큼 인지도가 높아져가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이색적인 메인 메뉴와 함께 다양한 토핑을 판매해 추가 매출 효과를 볼 수 있고, 식사와 술자리를 모두 만족시키는 메뉴라인은 폭넓은 고객층 형성을 가능하게 해준다.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포천삽불고기.com
창업문의: 02-574-9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