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은행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자료 등을 분석한 결과 한국의 유효 은퇴 연령은 72.9세로 조사됐다. '유효 은퇴 연령'은 경제활동에서 아예 빠지는 것을 의미한다. 창업 열풍이 불고 있는 이유를 이러한 조사 결과와도 결부시킬 수 있다. 인생은 길어지는데, 일할 시간이 짧아지기 때문이다. 그런데 더 중요한 건 창업을 해도 오래 못 간다는 것이다. 호기롭게 시작하지만, 폐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오랜 운영,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서는 고정비를 줄일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소자본 투자로 할 수 있는 아이템도 좋다. 소형점포, 소자본 투자로 기대 이상의 올릴 수 있는 프랜차이즈로는 코리안 정통술집 ‘경성술집’을 들 수 있다.
소형점포, 소형모델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게 특징이다. 최소의 인원으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한 이유인데, 실제로 1인 운영이 가능할 정도로 간편하다. 간단한 조리시스템과 매장운영 전략 그리고 본사에서 상권특성에 따른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가맹점주는 영업에만 집중하면 된다.
본사는 안정적인 물류시스템을 더해 저렴한 가격대로 원팩화 제품을 각 가맹점에 공급한다. 특별한 조리기술이 없어도 퀄리티 높은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인건비에 대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고, 인력구인 문제로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브랜드 특유의 메뉴라인은 사계절 내내 고객 유입을 가능하게 만든다. 실제로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들은 사계절 편차 없이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성술집’의 관계자는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단 점에 ‘경성술집’은 퇴직한 중년 창업자뿐만 아니라 30-40대 젊은 층까지 다양한 연령 층에서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소자본, 소점포로 창업을 시작하기에 안성맞춤인 브랜드”라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kssulzip.com
창업문의: 02-1666-69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