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불황에 강한 떡볶이전문점 '청년떡볶이'. 1순위 창업아이템으로 주목!


프랜차이즈 프리미엄 분식카페 ‘청년떡볶이’가1순위 창업아이템으로 평가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투자대비 높은 매출로 성공경쟁력을 검증 받으며 성공적인 가맹사업을 펼쳐가고 있는데, 중요한 것은 시간이 지날수록 창업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청년떡볶이’는 어떤 경쟁력을 통해 그 가치를 높이고 있는 걸까? 먼저 주목해볼 부분은 열정적인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차별화된 메뉴경쟁력이다. 깊고 진한 떡볶이의 맛을 구현하고자 양념장 만드는 시간만 무려 8~9시간 정도 걸린다. 일반 떡볶이가 아닌 브랜드 특유의 맛과 품질을 구현했다.

실제로 이러한 경쟁력을 통해 ‘청년떡볶이’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선호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그 입지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다. 수 많은 분식 관련 브랜드가 있지만, 맛과 품질로 인정을 받고 있는 곳은 많지 않다고 본사 측은 말했다.

전문화된 창업환경 그리고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은 단 기간에 100호점 오픈이라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게 했다. 월 로열티, 재계약비용, 강제리뉴얼, 위약금, 기타 홍보비 등 가맹점주들을 힘들게 하는 강제사항을 없애고, 홍보 및 프로모션, 전문 수퍼바이저 배치를 통한 노하운 전수 등 지원시스템을 강화했다. 가맹점주들은 수익성과 매장운영의 편의성, 본사의 지원 등에 큰 만족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들은 평수 대비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그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10평대 서울 k점은 월 매출 9,700만원 이상, 5평대 서울 S점은 5,500만원 이상, 10평대 경기W점은 4,500만원 이상을 올리고 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의 매출현황을 볼 수 있다.

‘청년떡볶이’의 관계자는 “여러 시행착오 끝에 구축한 특화된 메뉴경쟁력을 비롯해 다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통한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으로 ‘청년떡볶이’는 불황에도 성공적인 가맹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가맹점 개설에 관한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지만, 매장 하나하나가 성공할 수 있도록 집중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cntopokki.com

창업문의: 02-445-6640

#청년떡볶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