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뽕뜨락피자’는 왜 브랜드 가치가 높을까? “관리시스템 완성도 주목”


창업을 결심한 초보자들은 준비과정부터 막막함을 느끼게 된다. 워낙 알아봐야 할 것들이 많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기 때문이다. 창업설명회를 찾아가고 책을 읽더라도 실제 상황과는 다른 점이 많아 난감해할 때가 많다.

프랜차이즈로 창업을 할 때도 마찬가지다. 홈페이지 등에서 표면적으로 내세우는 정보만 가지고는 선택을 하기가 쉽지 않다. 또한 과장된 광고에 속기도 하는데, 이렇게 일방적인 정보로 성공 지표를 확인하기는 어렵다는 게 창업자들의 얘기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할 때는 브랜드의 가치를 봐야 한다. 브랜드 가치란 수익성과 인지도, 지원시스템, 홍보시스템 등 모든 부분을 종합적으로 판단한 것을 말한다. 개인이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직접 발로 뛰면서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

웰빙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는 브랜드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브랜드다. 브랜드 특유의 시스템을 구축해 수익성과 매장 운영 효율성이 높다. 따라서 창업으로 충분히 투자할만하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얘기다.

본사가 생산 공장과 물류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가맹점에 물류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가격 변동 이슈에도 영향을 최소화한다.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도 눈 여겨 볼 만한 부분이다. ‘뽕뜨락피자’는 R&D센터를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메뉴를 개발하고 있는데, 뽕잎그린건강도우(특허 제 10-1047852호)로 특허를 받기도 했다. 피클 역시 뽕잎엑기스로 담은 수제 피클로 건강한 피자 브랜드로 만드는데 초점을 뒀다.

오픈 전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운영 이론과 실전 교육을 실시하고, 오픈행사 및 다양한 홍보활동을 지원하며 가맹점주들의 성공적인 매장 운영을 돕고 있다. 오픈 후에도 운영 매장의 전담 바이저가 정기적으로 관리하며, 매출 하락 시 요인을 분석하여 집중적인 관리를 한다.

이러한 지원 및 관리를 통해 ‘뽕뜨락피자’는 지난 2011년 150호점 돌파, 현재 300여개에 이르는 가맹점을 보유한 국내 대표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뽕뜨락피자’의 오수곤 팀장은 “본사의 탄탄한 지원 및 관리시스템으로 지속적으로 신규 창업이 이뤄지고 있다. 이러한 부분 역시 브랜드 가치를 증명해 준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bbongdderak.com

창업문의: 02-2653-200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