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요즘 핫한 창업아이템 ‘월남국수’, 숙대점 오픈과 함께 경쟁력 더욱 강화됐다


외식시장에 키오스크 단말기가 확대되고 있다. 키오스크 단말기는 무인결제가 가능한 단말기로 영화관, KTX 등 다양한 공간에 출현하며 우리생활 깊숙이 자리잡기 시작했다. 외식 매장에서 사용하는 경우는 선 결제 기능에 정산까지 단말기에서 처리를 해줘서 금전관리는 물론, 인건비를 아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근 외식시장에는 규모를 줄이는 동시에 인건비 절감을 위해 키오스크 단말기를 도입하는 업체들이 많아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쌀국수전문점 ‘월남국수’가 있다. 최소의 인원으로 효율적인 매장을 운영하고 싶거나. 인건비를 줄이고 싶은 아이템을 찾고 있는 예비창업자가 있다면 ‘월남국수’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12월 말 오픈 예정인 프랜차이즈 쌀국수전문점 ‘월남국수 숙대점(직영)에 무인결제 키오스크 단말기를 도입할 계획이다. 인건비 부담을 줄이고, 주문 시간 단축으로 인해 매출, 수익 증진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예비창업자들인 편리한 시스템 도입이라는 큰 테마를 봐야 한다. 현재 프랜차이즈 시장에는 너무나 많은 브랜드가 난무하고 있지만, 제대로 시스템을 지원하는 본사는 생각보다 찾기 힘들다. ‘월남국수’는 편의성과 수익성 향상을 위해 이러한 시스템을 도입했는데, 결국에는 가맹점 매출 향상이라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그 이외에도 최적 상권분석, 창업비용 거품 제거, 전문인력을 통한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한다. 12월 말부터는 포인트 적립 정책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월남국수’는 수익성이 높은 아이템이다. 고기완자 쌀국수, 얼큰해물쌀국수 등 이색적인 쌀국수 종류를 비롯해 볶음면과 볶음밥 그리고 사이드메뉴 감자말이롤, 연필춘권, 고구마네트 등의 퀄리티 높은 음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는 게 특징이다. 1인 좌석도 갖추고 있고, 테이크아웃 판매도 많이 이뤄지기 때문에 작은 매장에서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참고로 현재 운영되고 있는 중앙대점의 경우, 일 최고 매출 290만원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월남국수’의 관계자는 “키오스크 단말기 도입으로 주문을 받는 인력을 줄이는 대신 주방 쪽에 신경을 쓰며 우수한 음식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라고 전하며, “주문 시간이 단축되면 테이블 회전율이 빨라지므로, 순수익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서 “향후 가맹점 개설 시 이러한 시스템을 지원하고, 더불어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맞춤형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vietnamnoodle.co.kr

창업문의: 1899-2450

#월남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