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주점, 고깃집 매장운영 한계 뛰어넘자! ‘불대포’, 유망 창업아이템으로 눈길!


창업시장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그 규모도 점차 커져가는 모습이다.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도 있지만, 창업에 대한 경험이나 정보가 부족한 초보자들에게는 다소 선택이 어려울 수 있다. 일정한 기준 없이 수 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들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떤 기준을 두고 선택해야 할까? 2016년 좋은 행보를 보인 신개념 고기포차 ‘불대포’를 보고, 성공포인트를 하나씩 따져볼 필요가 있다. 주목을 받았다는 것은 그 만큼의 장점이 있는 것이고. 이러한 장점을 가진 아이템이 좋은 선택의 기준이 될 수 있다.

‘불대포’는 기존 주점과 포장마차가 가지고 있는 매장운영의 한계를 파악, 이를 보완할 수 있는 경쟁력을 구축하며 확실한 시너지 효과를 갖추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외식공간을 표방하고 있단 점에서 소비자들의 반응 또한 뜨겁다.

고깃집과 포장마차의 장점을 합쳐 놨다. 고기구이 메뉴를 비롯해 다양한 요리안주도 갖췄는데, 중요한 것은 각 메뉴의 전문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것이다. 따라서 고깃집 손님과 포장마차 손님을 모두 확보할 수 있는데, 이러한 부분은 경쟁업체보다 수익성을 크게 향상시켜 준다.

식사와 술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고객들뿐만 아니라 간단한 요리안주로 술 한 잔 기울이려는 2차 고객들도 확실히 사로잡고 있다고 본사 측은 설명했다.

긴 영업시간과 메뉴구성 선택으로 상권 특성에 맞는 영업방식을 제안한다. 점심부터 새벽까지 상권에 따른 주력 영업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주요 고객층의 성향을 파악해 주력해야 할 메뉴구성을 할 수도 있다.

현재 ‘불대포’는 식자재 비용을 비롯해 인건비, 점포 임대비용 등 모두 오르고 있는 3高현상에서 단일 아이템만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하기에는 시대가 됐는데, 전문성 높은 멀티매장 컨셉으로 좋은 대안책이 되고 있다고 평가를 받고 있다.

‘불대포’의 관계자는 “경쟁업체가 적기 때문에 지금 시작한다면 좋은 상권을 선점,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면서, “현재 신규가맹 선착순 5호점까지 가맹비 500만원 면제, 로열티 1년 무상지원, 마케팅 비용 500만원 무상지원 등 파격창업특전 big 3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buldaepo.com

창업문의: 1644-1038

#불대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