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세계맥주전문점 ‘쿨럭’ 수익구조 한계 뛰어넘다! 투자 가치 UP!


다양한 풍미를 가진 세계맥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세계맥주전문점이 각광을 받고 있다. 해외 문화를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고, 개성 강한 젊은 세대들에게 특히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주요 상권마다 세계맥주전문점이 많이 입점해 있는 모습이다.

창업시장에서도 세계맥주전문점이 인기다. 그런데 창업 전에 망설이게 되는 경향이 있다. 비용이 부담이 되고, 간단하게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수익이 높지 않을 거라는 생각 때문이다.

세계맥주전문점 ‘쿨럭’은 한정된 수익구조를 뛰어넘어 효율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한 브랜드다. 쉽게 말해 기존 세계맥주전문점의 단점을 보완한 브랜드라고 생각하면 된다.

‘쿨럭’은 본사의 오랜 운영과 풍부한 노하우 등을 토대로 선진화된 유통시스템을 구축, 세계맥주 판매 가격을 합리적으로 낮췄다. 주류 품목을 늘린 형태가 아닌, 고객이 원하는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품목만을 선별하여 로스율을 최소화시킨 것도 강점으로 통한다.

간단한 안주부터 퀄리티 높은 요리까지 구성을 했다는 것이 고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성공포인트다. 대부분의 세계맥주전문점들이 맥주 판매 위주로 영업을 하는데 반해, ‘쿨럭’은 식사 및 술자리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외식공간을 내세우고 있다. 이른 초저녁부터 고객몰이가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요리를 못해도 운영하는데 지장이 없다. 본사가 조리노하우를 집약시킨 원팩 타입으로 식재료를 공급, 전문인력 없이도 어렵지 않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는 것. 그 밖에도 슈퍼바이저 및 메뉴바이저의 지속적인 방문은 철저한 사후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쿨럭’의 관계자는 “고품격 인테리어도 ‘쿨럭’의 강력한 성공포인트다. 요즘 소비자들은 술 한잔을 마셔도 분위기 좋은 곳을 찾는다. ‘쿨럭’은 고품격 인테리어와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큰 만족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요리의 퀄리티가 뛰어나 테이블당 단가가 높고, 식사 손님부터 술자리를 원하는 손님까지 확보할 수 있어 경쟁업체에 비해 매출이 높게 나온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coolluck.co.kr

창업문의: 1600-253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