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업종변경 창업 ‘0원 이면 된다’ 주점, 식당 매출부진 하다면 ‘포차35구역’ 주목


술집을 운영하고 있는 B씨. 최근 매출이 큰 폭으로 떨어졌다. 2년차가 되어가는데, 경기불황 때문인지, 매장 컨셉이 너무 흔해서 인지 손님들이 줄고 있다. 이대로 가면 폐업에 이를 것 같아 업종변경을 해볼까 생각을 했는데, 엄두가 나지 않는다. 최근 매출 부진으로 인해 자본금이 많이 없기 때문이다.

B씨와 같이 업종변경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자영업자들이 가장 부담스러워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자금이다. 매출부진으로 타격을 입은 상황에서 새로운 도전은 망설여질 수 밖에 없는 것. 다행히도 최근 업종변경이나 리뉴얼 창업에 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자금 부담을 낮춰 매장을 변경할 수 있는 지원책을 내놓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프랜차이즈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이다. 0원 업종변경, 리뉴얼 창업을 지원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또 중요한 것은 다수의 성공사례인데, 이러한 혜택을 받아 변경된 매장의 경우, 기존에 비해 평균 4배 이상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0원 업종변경 창업은 현재 점포를 운영 중인 모든 자영업자들에게 적용된다. 기존 집기 및 시설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하면서, 인테리어 공사비 없이 매장을 변경한다. 자금확보가 어려운 자영업자들에게 좋은 기회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 하나 주목할 것은 좀 더 경쟁력 있는 매장으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 쉽게 말해 투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본사에서 지원을 한다. 말 그대로 ‘돈’ 없이도 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러한 이유로 관련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포차35구역’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가 또 있다. 바로 수익성이다. 모든 안주를 2,500원 ~ 6,500원의 저렴한 가격대로 판매하는 동시에 퀄리티 높은 맛과 품질을 내세워 폭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판매 대비 마진율이 높다. 전문 조리사가 필요 없는 주방, 짧은 조리시간, 본사의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바탕으로 인해 수익성이 높다. 참고로 본사는 물류이익 0원을 내세워 가맹점주들을 위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포차35구역’의 관계자는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을 통해 ‘포차35구역’은 투자대비 높은 수익을 입증하고 있다”면서, “주점이나 식당 등을 운영하고 있는데, 매출 부진으로 고민이 된다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분명 재도약을 위한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9-336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