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기술전수 창업, 가맹점 창업 모두 가능! 짬뽕전문점 ‘뼈대있는짬뽕’ 수익성은?


소자본 및 소점포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들이 늘면서, 1인창업을 비롯해 부부창업, 가족창업 등의 수요도 눈에 띄게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창업들의 경우, 전문 인력 없이 혼자 또는 둘 그리고 가족이 힘을 합쳐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단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에는 기술전수 창업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어 눈길을 끈다. 기술전수 창업의 경우, 희망하는 브랜드의 노하우를 전수 받고자 비용을 지불하고 자유롭게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핵심 기술만 전수 받으면 되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시작하기가 부담스러운 이들이라면 적극 추천하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짬뽕전문점 ‘뼈대있는짬뽕’ 역시 그러한 브랜드 중 하나다. 일반 짬뽕전문점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시그니처 메뉴들로 승부하고 있다. 장시가 우려낸 육수를 사용하여 진하면서도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내는 뼈 짬뽕, 뼈짬뽕전골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중식요리의 전문성을 살리면서도 브랜드 특유의 레시피를 더해 요리를 특화 시켰기 때문에 틈새 공략을 할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차별화된 뉴경쟁력을 기반으로 ‘뼈대있는짬뽕’은 기술전수 창업을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세심한 레시피 전수는 물론이고 섬세한 서비스 정신 그리고 매장운영 노하우 등도 함께 교육하고 있다.

따라서 ‘뼈대있는짬뽕’의 기술전수 창업을 시작한다면 창업자는 차별화된 메뉴경쟁력과 조리레시피를 전수 받아 기존의 짬뽕전문점들과의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다. 밖에도 기술전수창업 특성 상, 브랜드네임을 따르지 않고 창업자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어 독립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다.

‘뼈대있는짬뽕’의 관계자는 “기술전수 창업은 핵심노하우가 확보되었을 경우에만 진행할 수 있는데, ‘뼈대있는짬뽕’은 뼈짬뽕 등 차별화된 메뉴로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다”면서, “기술전수 업 시, 참신한 조리 레시피 및 노하우를 전수 받아 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외식창업을 계획 중이지만 자금이 넉넉하지 않아 프랜차이즈 창업을 망설이고 있는 이들이라면 세심한 레시피와 간편한 매장운영 노하우 등을 체계적으로 전수 받을 수 있는 ‘뼈대있는짬뽕’으로 시작해 보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홈페이지: www.뼈대있는짬뽕.com

창업문의: 1588-6413

#뼈대있는짬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