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고객만족도가 높은 고깃집 프랜차이즈가 성공한다! ‘육장갈비’ 성공모델!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고민은 개인창업을 할 것인가, 아니면 프랜차이즈를 선택할 것 인가부터 시작한다. 개인 창업의 경우,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고 가맹비가 고정적으로 나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 외 혼자서 모든 걸 해야하는 만큼 리스크가 높아진다는 단점이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의 경우, 가맹비가 나가고 개인의 선택 영역이 좁아지는 대신 본사의 탄탄한 시스템과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그러다 보니 초보창업자의 경우, 프랜차이즈 창업을 더 많이 추구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프랜차이즈 브랜드 또한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다면 어떤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해야 할까? 브랜드 네임을 보고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어떤 차별성을 갖고 있는지, 얼마만큼의 경쟁력이 있는지를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필수적이다.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는 높은 고객만족도로 브랜드 경쟁력을 탄탄히 다져나가는 브랜드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다양해진 고객 니즈를 다각도로 만족시키는 전략 덕분이다.

‘육장갈비’는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소갈비 외에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취향이 다른 손님들의 요구에 맞출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다양한 부위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모듬 메뉴부터 호불호가 없는 갈비, 또한 식사 외에도 술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전골 메뉴에 더 나아가 점심 특선 메뉴를 마련하여 저녁 시간대에 한정되지 않고 종일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여 안정적인 매출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처럼 고객의 니즈를 다각도로 만족시킬 수 있어서 자연스럽게 고객만족도는 꾸준히 올라가는 모습이다. 또한 자체 물류센터를 구축한 ‘육장갈비’ 배송 시스템은 원육의 특성에 맞게 가공하여 완제품 형태로 매장에 배송하는데, 품질 좋은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는 토대가 되었다.

고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고기를 즐길 수 있도록 인테리어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다. 편한 외식 공간을 구현한 인테리어는 다양한 메뉴 라인과 더불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것이 본사 측의 설명이다.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고객만족도가 높은 곳은 고객재방문율이 높다는 뜻이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고 장수할 가능성도 높다”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본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www.610galbi.com

창업문의: 1588-9280

#육장갈비

최근 가장 많이본 기사
RSS Feed

제호: 주식회사 비즈경영개발원 / FC TIMES (에프씨타임즈)      관리자: 이재일      

전화: 02-511-0556
사업자번호: 714-88-01085 / 소재지: 서울 강남구 논현로 607 신양빌딩 6층

FC TIMES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fctime.net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izmchangup

공식 유튜브 채널: ​창업 채널 비즈경영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