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먹방 등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면서 국내 외식산업 흥행 역시 계속되는 모습이다. TV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블로그를 비롯한SNS를 통해 맛집에 대한 정보 공유도 활발한 만큼, 지금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별도의 마케팅 전략 없이 오로지 검증된 맛과 품질을 통해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브랜드도 있다. 고객들의 입소문만으로 두터운 단골고객층을 확보하는 등 탄탄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외식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들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잘 세우기보다는 기본에 충실하면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는 편이 유리하다. 지금 같은 외식창업 대란 속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게 창업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연탄갈비전문점 ‘도둑고기’는 6,900원의 저렴한 가격에 진짜 갈비, 고기구이를 즐길 수 있는 브랜드다. 고품질의 다양한 부위의 육류를 제공하면서 고객 만족도를 높여왔다. 삼겹살과 목살을 주먹처럼 두툼하게 썰어 연탄에 구워먹는 연탄 주먹고기, 달콤 갈매기, 꼬들 덜미살 같은 있는 메뉴는 특히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어서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
현재 고깃집 시장에는 저가격 판매 전략을 내세워 소비자 확보에 힘을 쏟는 매장들이 많다. 중요한 것은 가격 대비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지 않다는 것. 일반적으로 판매 가격이 예상보다 낮으면 품질을 의심하게 된다. 미각이 더 예민해진 상황에서 품질로 기대감을 만족시키기 어렵다.
하지만 ‘도둑고기’는 가격은 저렴한데 비해 일단 고기 하나를 먹으면 품질이 입안에서 느껴진다. 연탄의 은은한 향이 배어 있고, 한입 먹으면 육즙이 터지면서 부드러움이 입을 흐뭇하게 만든다. 진짜 갈비, 고기구이라고 하는 이유다.
‘도둑고기’의 관계자는 “판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품질을 의심해서는 안 된다. 엄격한 검수 과정을 거쳐 최상의 품질 고기만을 사용한다. 굽는 방식에 따라 식감의 차이가 생기지만, 연탄불의 은은함이 고기 속까지 고루 익혀 부드러운 육질을 만든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진짜 연탄갈비를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높고, 이러한 부분이 높은 수익으로 연결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dodookgogi.com
창업문의: 1644-3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