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변경 창업은 매장을 운영 중이지만, 매출부진으로 경영난을 겪는 자영업자들이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자 선택하는 방법 중 하나다. 하지만 결정까지는 상당한 고민이 따른다. 업종변경 이후에도 상황이 더 나아질 것이라는 확실성이 부족해 고민에서 그치는 창업자들이 많다.
가장 큰 걱정은 업종변경 창업에 따른 비용이다. 업종변경 시에도 투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섣불리 수 없다는 게 자영업자들의 설명.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장사가 잘 되지 않는 매장을 그대로 방치할 수는 없다. 진퇴양난의 해결책은 무엇일까?
최근에는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최소 비용으로 업종변경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따라서 부담 없는 투자금으로 시작할 수 있다. 또한 다수의 성공사례를 가진 브랜드도 많아 선택도 꽤 편하게 할 수 있다.
소위 간판만 바꿔 달아도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매장으로 유혹할 수 있는 브랜드라면 더할 나위 없다. 업종변경을 고려하는 많은 자영업자들이 ‘부함식당’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이유도 같은 맥락이라 할 수 있다.
‘부함식당’의 특징은 30평 이상의 점포에 잘 어울리는 영업 방식을 내세우고 있다는 것이다. 식사와 술자리를 모두 만족시키는 메뉴 라인을 통해 ‘부함식당’은 밥집의 취약점인 빈약한 저녁 매출을 보완하고, 술집의 매출이 안 나오는 식사 시간에도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했다. 따라서 대형 술집이나 음식점의 경우, 한쪽으로 매출이 치우쳐 성과가 안 나오는 경우, ‘부함식당’으로 업종변경을 하면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간판만 바꿔도 좋은 매출 증대’ 이유는 퀄리티 높은 한식 메뉴를 기본으로, 회까지 판매를 하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 가맹점은 지난 3월 약 9천만 원 이상의 월 매출을 달성했으며, 현재까지도 매출은 유지된다고 한다. 또 다른 가맹점은 월 매출이 7천만 원 이상으로 업종변경 직후 매출이 2배나 상승하는 결과를 얻었다. 그외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과 높은 수익률을 보https://bit.ly/2IXgzMk이고 있다. 이는 업종변경 창업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에게 큰 관심을 이끌어 내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부함식당’ 관계자는 “간판만 바꿔 달아도 매장 매출이 높아진다는 것은 그만큼 ‘부함식당’이 가진 브랜드 파워가 높다는 것이다. 실제로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수익적인 부분에 만족할 것”이라고 자신 있게 설명했다.
이어서 "선착순 10개 매장에 한해 가맹비 0원, 교육비 0원, 로열티 평생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따라서 지금이 창업 기회"라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부함식당.com
창업문의: 1599-7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