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화된 경기불황과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유행을 쫓는 무모한 도전보다는 안정성 높은 아이템을 주목하는 것이 현명하다. 여기서 말하는 안정성이란 지속적인 수익을 의미하는 개념이 크다.
고깃집 창업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이색적인 신메뉴로 리스크를 높이는 것보다는 기존 대중성 메뉴에 특수성을 높여 수요를 더 증가시킨 아이템이 좋다. 대중성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김에 싸먹는 1도씨 숙성돼지고기전문점 ‘사람 사는 고깃집-김일도’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 사는 고깃집-김일도’는 7년 동안 돼지고기에 숙성 노하우를 담아낸 프리미엄 고깃집으로 흉내내기 식이 아닌 모방불가한 맛의 노하우를 통해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다. 양질의 국내산 돼지고기를 28일 동안 3단계로 숙성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모방 불가한 더욱 맛있는 돼지고기를 만나볼 수 있다는 후문이다.
고기의 맛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소스와 곁들임 메뉴에도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다. 이러한 부분이 차별성을 높인다. 자체 개발한 마약소스부터 돌산 항일암에서 전용으로 만들어지는 갓김치, 전남 강진의 돌김장인이 전통재래방식으로 생산한 명품돌김 등을 사용해 ‘식탁의 품격’을 높였다.
기존 운영중인 매장들은 물론 오픈하는 매장마다 빠른 매장안정화와 높은 매출을 거두고 있다. 최근 오픈한 마포공덕점도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점심장사와 저녁장사가 모두 잘되고 있어 30평에서 일 매출 369만원을 돌파할 정도로 높은 매출을 자랑하고 있다.
‘사람 사는 고깃집-김일도’의 관계자는 “흔한 고깃집에서 벗어나 ‘사람 사는 고깃집-김일도’는 입맛 까다로운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뛰어난 맛과 품질의 고기를 선보이며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최근에 채널 A ‘김현욱의 굿모닝’에 브랜드가 소개가 됐는데, 이러한 홍보 영향으로 인해 가맹점 개설 문의가 더욱 증가했다. 본사는 서두르지 않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가맹사업을 진행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kimildo.com
창업문의: 1670-3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