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소고기 시장의 거품을 잠재운, 오감만족 연탄갈비전문점 '도둑고기'


창업시장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고깃집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들은 창업에 앞서 선택의 기로에 선다. 대중적인 인기의 삼겹살전문점을 운영할 것인지, 높은 퀄리티로 특정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소고기전문점으로 운영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 선택의 순간이 평생을 좌우할 수도 있다.

삼겹살전문점의 경우, 가격대비 푸짐한 양으로 여럿이 즐기기 좋다는 점에 어렵지 않게 폭 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지만, 너무나 많은 경쟁업체들이 성공창업에 걸림돌도 작용한다.

소고기전문점은 양질의 소고기를 제공함에 따라 판매단가가 높아 특정 고객층만으로도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소고기는 비싸다’는 편견이 강해 삼겹살전문점보다는 대중성이 떨어지는 게 사실이다.

가격에 대한 거품은 쫙 빼고 양질의 고기를 선보이며 불황을 타파하고 있는 곳이 있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바로 프랜차이즈 연탄갈비전문점 ‘도둑고기’다.

‘도둑고기’는 돼지고기, 소고기 메뉴를 매장 한 곳에서 선보이며 고객들의 발길을 하나로 모으고 있다. 6,900원이라는 말도 안되는 가격에 판매하는 연탄 주먹고기부터 연탄 항아리갈비, 달콤갈매기, 꼬들덜미살, 매콤오돌갈비, 돼지껍데기, 황제소갈비살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육회, 물육회도 가성비가 좋아 매출을 올리는데 큰 역할을 한다.

중요한 것은 가격! 황제소갈비살은 9,900원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는 파격적인 가격대라는 점에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가격이 저렴하면 맛과 품질도 기대하기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도둑고기’에서는 본사 자체 물류센터를 통해 품질을 보장하고 있다. 브랜드 특유의 숙성 기법이 적용된 품질 좋은 육류만을 각 가맹점에 제공하고 있는 것.

품질 좋은 소고기는 비싸다라는 편견을 완벽히 깨뜨리며 까다로운 입맛의 고객까지 두루 만족시키며 그 입지를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다.

‘도둑고기’의 관계자는 “양질의 소고기, 돼지고기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공함으로써 ‘도둑고기’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고깃집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본사는 소비자들이 원하고 기대하는 고깃집으로 성장하도록 끊임 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www.dodookgogi.com

창업문의: 1644-372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