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착한 가격으로 소비자 지갑 훔치는 연탄갈비전문점 ‘도둑고기’ 고깃집창업 가치↑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 2018년 6월 26일
  • 1분 분량

불황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에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차별화된 전략을 갖고 있다면 충분히 고객들의 지갑을 열어 안정적인 매장운영에 나설 수 있다. 그렇다면 외식시장에서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하는 힘은 무엇일까?

아무리 소비가 침체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외식 메뉴라면 소비자들도 흔쾌히 지갑을 열 것이다. 맛과 품질에 있어 만족을 준다면, 오히려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다. 실제로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이러한 브랜드가 성장 가치를 높여 나가고 있는 실정이다.

연탄갈비전문점 ‘도둑고기’가 대표적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품질의 돈육을 제공하고 있는데, 6,900원 항아리 연탄갈비와 달콤갈매기, 꼬들덜미살, 매콤오돌갈비, 돼지껍데기 등 다양한 고기 부위를 브랜드만의 특별한 숙성 기법을 적용해 제공한다.

‘도둑고기’만이 가지고 있는 운영노하우가 더해져 합리적인 가격에 만족할 만한 품질의 고기를 맛볼 수 있게 된다. 직접 육류공장과 물류센터를 운용하는 본사에서 매일매일 필요한 만큼 직배송 해주기 때문에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고, 거품 없는 가격 책정이 가능하다.

가격변동이 적고 마진율이 높으며, 특수 부위 메뉴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함으로써 구매욕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오랜 연구 끝에 완성된 청결연탄 화구는 ‘도둑고기’의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 중 하나다. 연탄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강화한 것. 청결연탄시스템은 다루기 힘든 청결연탄을 테이블마다 사용할 수 있는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고기의 맛까지 보장하고 있다.

‘도둑고기’의 관계자는 “6,900원부터 시작하는 가성비와 맛, 분위기가 좋기 때문에 고객들이 먼저 알아보고 매장을 방문하고 있다”며, “착한 가격, 착한 품질, 착한 브랜드인 만큼 경기 상황에 상관없이 사계절 내내 성수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불황에도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아이템은 분명히 존재한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의 경우, 일 최고 매출 570만 원 이상을 돌파할 정도로 수익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dodookgogi.com

창업문의: 1644-372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