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호: 주식회사 비즈경영개발원 / FC TIMES (에프씨타임즈)      관리자: 이재일      

전화: 02-511-0556
사업자번호: 714-88-01085 / 소재지: 서울 강남구 논현로 607 신양빌딩 6층

FC TIMES 네이버 공식 포스트: https://post.naver.com/mrbreads

심야모임 홈페이지: http://simyagroup.tk/ 

Please reload

최근 가장 많이본 기사

인테리어를 매출로 녹여내다, 연탄갈비전문점 ‘도둑고기’의 창업 新트렌드

외식시장에서 성공을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발길을 끄는 요소가 필요하다. 창업전문가들은 경쟁력의 핵심은 맛이지만, 이를 따라오는 감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최근에는 ‘특별한 멋’만으로도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곳이 늘었다.

 

소비자들은 ‘같은 가격’이면 ‘분위기’가 좋은 곳에서 식사를 즐기고 싶어한다. 술 한잔을 시켜도 오래 머무르고 싶은 공간이라면 추가 주문이 따라붙는다. 각각의 소비자는 편안하고 친숙한 인테리어를 선호하기도, 고급스럽고 프라이빗한 공간을 찾기도 한다. 그렇다면 다수의 손님을 오게 만드는 분위기는 어떤 것일까.

 

연탄갈비전문점 ‘도둑고기’는 공감 가는 인테리어로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한 브랜드다. 가장 큰 강점은 고객들로 하여금 즐거웠던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는 것. 여럿이 둘러 앉아 연탄불에 구워 먹는 주먹고기, 항아리 연탄갈비 등은 향수를 자극한다. 맛있는 고기 메뉴를 주력으로, 자주 방문해도 질리지 않고 오랜 시간 머물고 싶은 공간을 조성했다.

 

10년 전 물가를 연상시키는 가격도 과거에 대한 그리움을 자극한다. 1인분 6,9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고객의 주머니 사정까지 고려했다. 가성비, 뛰어난 맛과 분위기 3박자를 모두 갖춘 도둑고기는 창업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젊은 세대들에게는 새로운, 중장년층에게는 편안한 공간으로 다가가 폭넓은 연령층을 사로잡았다.

 

‘도둑고기’ 관계자는 “친근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고객을 방문하게 만들고, 그 이후에는 최적화된 구이의 맛으로 단골을 늘린다”며, “초보자들도 쉽게 운영할 수 있을 만큼 매장 운영 매뉴얼이 체계적이라 누구나 창업이 가능한 브랜드”라 말했다.

 

 이어서 “가맹점주들은 매장 운영의 편의성과 수익성, 본사의 지원 마케팅 등에 만족도가 높다. 때문에 가족과 친척을 비롯 가까운 지인에게 본사의 브랜드를 추천한다. 이로 인해 업종 변경창업이나 신규 창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dodookgogi.com

창업문의: 1644-3722

 

Please re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