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창업시장의 규모가 점차 커져가고 신규 창업은 물론이고, 업종변경 창업에 이르기까지 그 분야가 세분화되고 있는 모습이다. 높은 취업문턱과 고용불안정으로 창업에 고개를 돌리는 경우가 많고, 장기화된 경기불황과 유행을 쫓아 시작한 무모한 도전에 업종변경 창업을 고려 중인 창업자들이 상당수에 이른다.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는 전문화된 시스템으로 신규, 업종변경 창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브랜드가 많다. 친환경 치킨전문점 ‘치킨더홈’이 대표적이다. 탄탄한 본사 역량을 통해 친환경 치킨전문점을 표방,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는 등 경쟁우위 점하는데 성공했다. 10년 간의 지속적인 성장이 이러한 부분을 입증한다.
‘치킨더홈’은 정성스러운 손맛과 안심하고 건강한 치킨을 제공하는 치킨전문점을 내세워 2007년에 출범했으며, 무항생제 치킨을 사용해 깊은 맛을 개발, 현재는 수준 높은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하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오랜 운영과 풍부한 노하우를 자랑하는 ‘치킨더홈’은 신규창업부터 업종변경 창업까지 그에 걸맞은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누적판매장려금제도 및 희망장려금 제도 등 매출 상승 프로젝트인 희망클럽 운영부터 전단지 및 홍보물 50% 본사 지원, 매출 데이터분석, 판촉행사 지원 등의 적극적인 본사 지원시스템을 통해 상권 및 매장규모에 구애 받지 않고 빠른 매장 안정화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치킨더홈’의 관계자는 “확실한 브랜드 컨셉트를 통해 치열한 경쟁을 탈피,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감으로써 ‘치킨더홈’은 10년 이상 안정적인 가맹사업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따라서 지금 치킨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다수의 성공사례를 확보하고 있는 ‘치킨더홈’으로 시작한다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얘기했다.
이어서 “현재 본사에서는 초기 투자비용에 대한 예비창업자 및 자영업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100만 원 창업이라는 파격적인 창업혜택을 마련, 투자대비 높은 매출을 노리는 똑똑한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창업문의: 080-420-9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