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깃집으로 시작하면 반은 성공이라고 생각하는 예비창업자들이 많다. 고깃집의 경우,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수요를 자랑하는 만큼 경기 및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아 꾸준한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하지만 모든 고깃집이 위와 같은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워낙 많은 경쟁업체들이 밀집되어 있어 치열한 경쟁을 피할 수 없는 것. 여기에 소비자들의 수준 또한 높아짐에 따라 이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도 까다로워진 모습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창업을 해야 할까? 숙성돼지고기전문점 ‘사람 사는 고깃집 김일도’가 좋은 성공 모델이 될 수 있다. 정직한 프리미엄 먹거리로 불황에도 흔들림 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고, 높은 객단가로 인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 역시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8년여간의 시간과 정성을 쏟아 부어 3단 변온 숙성법을 통해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완성한 맛있는 숙성돼지고기는 그 가치를 인정 받으며 높은 객단가에 크게 한 몫하고 있다. 양질의 고기는 그 만큼의 값어치를 한다는 생각에 가격대가 높더라도 불만 없이 매장을 방문하는 똑똑한 고객들이 많은 것.
그 밖에도 본사는 수익률 유지를 위해 돼지고기 폭등에도 불구, 원가 그대로 각 가맹점에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가맹점과의 상생관계에 주력하고 있다는. 이러한 경쟁력을 통해 ‘사람 사는 고깃집-김일도’는 매출 대비 이익률이 높은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다수의 성공사례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 확인이 가능하다. 오피스상권에 위치한 30평 기준 마포공덕점은 일 매출 약 383만 원 이상을 기록하는가 하면, 유흥상권에 위치한 60평 기준 가락점은 약 757만 원 이상을, 번화가에 자리잡고 있는 45평 기준 가로수길점은 약 455만 원을 달성했다.
‘사람 사는 고깃집-김일도’의 관계자는 “고깃집 창업 성공을 위해서는 특유의 맛과 품질 그리고 높은 수익률이 뒷받침 돼야 한다”고 하면서, “이러한 모든 성공 요소를 갖춘 창업아이템이 ‘사람 사는 고깃집-김일도’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kimildo.com
창업문의: 1670-3691